컴투스홀딩스는 3일 컴투스그룹이 주도하는 글로벌 블록체인 메인넷 엑스플라(XPLA)가 온보딩된 웹3 게임들의 게임 재화 전환 수수료 지원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회사 측에 따르면 XPLA는 최근 C2X 게임 플랫폼에 온보딩 된 '게임빌프로야구 슈퍼스타즈' 등 게임 5종을 XPLA 메인넷으로 이전하는 마이그레이션 작업을 안정적으로 마쳤다.
이에 따라 C2X 플랫폼에 온보딩된 게임의 재화와 토큰 등을 보유한 유저들은 XPLA 마이그레이션 페이지를 통해 모든 자산을 XPLA로 간편하게 이전할 수 있다.
게임 재화 전환에 있어서는 거래 수수료가 발생하기 마련인데, XPLA는 이용자가 원활하게 엑스플라 생태계에 참여할 수 있도록 이달 13일까지 해당 수수료를 전면 지원한다. 이용자는 별도 수수료 지불 없이 보유한 게임 재화를 게임 토큰 혹은 유틸리티 토큰인 CTXT로 전환할 수 있다.
관련기사
- XPLA, 하바와 전략적 파트너십 체결2022.12.29
- XPLA, 웹3 웹툰 플랫폼 '하이퍼코믹'과 웹툰 공모전 개최2022.12.28
- XPLA 스테이킹 서비스 지원… 디파이 서비스 다각화2022.12.27
- XPLA 메인넷, 웹3 게임 마이그레이션 진행2022.12.23
XPLA는 마이그레이션이 완료된 게임 5종과 더불어 지난 해 11월 출시한 '안녕 엘라'까지 총 6종의 웹3 게임 라인업을 구축했다. 올해에는 엑스테리오와 온리스페이스 등 대형 글로벌 웹3 게임사들의 신작도 XPLA에 안정적으로 온보딩하고 게임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XPLA는 국내·외 파트너들과 함께 웹 3 게임, 메타버스, NFT 마켓플레이스 서비스를 중심으로 미래 디지털 콘텐츠 및 플랫폼을 아우르는 글로벌 메이저 메인넷을 목표로 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