쌍용자동차가 고객의 안전운전에 도움을 주고 자동차 보험료 할인 혜택도 제공하는 인포콘(INFOCONN) 기반의 ‘안전운전 서비스’를 시행한다고 28일 밝혔다.
쌍용자동차는 KB손해보험과 제휴를 통해 고객의 차량 운행 정보를 분석 후 데이터에 따라 보험료를 할인해주는 UBI(운전자습관연계보험)보험의 일종인 커넥티드카 안전운전 할인 특약 프로모션을 제공한다.
쌍용차의 커넥티드카 시스템인 인포콘 가입자 중 안전운전 서비스 이용에 동의한 고객의 운전 정보를 분석해 안전운전 점수를 제공하며 고객은 안전운전 점수에 따라 보험료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안전운전 점수는 급가속, 급감속, 급제동, 심야운행 횟수 등 운전자의 주행 정보를 기반으로 산정되며, 인포콘 앱에서 확인 가능하다.
최근 90일간 또는 1천km 이상 주행한 기록을 바탕으로 안전운전 점수가 70점 이상인 경우 커넥티드카 안전운전 할인 특약 혜택을 받아 총 12.3%의 보험료를 할인 받는다. ECO 마일리지 할인을 추가로 결합하면 주행거리에 따라 5%~35%까지 보험료 할인 혜택을 누릴 수 있다.
특히 별도의 추가 서류를 제출하지 않고도 간편하게 인포콘 서비스 앱을 통해 안전운전 점수를 안내 받을 수 있도록 고객 편의성을 높였다.
이 밖에도 인포콘 웹·앱을 통해 보험 가입시 최대 3만원 카드 할인, 차선이탈 및 전방추돌 경고장치 장착시 7%를 할인 받을 수 있다.
관련기사
- "국민연금 보험료율 9→15%, 수급 62→68세"2022.12.09
- 현대차그룹 전 차량, 내년부터 LGU+ 무선망 이용2022.11.14
- 현대·기아차에 OTT 웨이브 탑재된다2022.09.19
- '안전운전하면 매달 1만원 지원'…기아, 세이프티 리워드 출시2022.04.04
쌍용자동차 인포콘은 국내 최고 수준의 AI 기반의 첨단 커넥티드카 시스템으로 원격제어, 안전 및 보안, 차량관리 등 전방위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쌍용자동차 관계자는 “많은 고객들이 편리하고 안전한 운행을 할 수 있도록 커넥티드카 모빌리티 기술을 활용한 다양한 서비스를 선보일 계획이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