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쓰론앤리버티(TL)는 국가와 세대를 초월해 모두가 즐길 수 있는 MMORPG로 개발했다. 모두를 위한 플레이, '플레이 포 올'이라는 슬로건 아래 TL의 특징을 가장 잘 표현하고 즐길 수 있는 PC와 콘솔 플랫폼으로 선보인다."
김택진 엔씨소프트 대표는 27일 TL 디렉터스 프리뷰에서 이 같이 밝혔다.
김 대표는 이날 "MMORPG는 정답이 없는 게임"이라며 "출발점은 동일하지만 누군가는 보고 싶은 것을 보기 위해 멀리 여행을 떠나고 세상의 정점 되고 싶다는 목표로 집단을 만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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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어 "누군가는 부를 축적하고 이야기 나누는 시간을 즐기기도 한다"며 "누구든 자기만의 방식으로 세상을 만들고 즐길 수 있는 세계, 이것이 제가 MMORPG를 좋아하는 이유"라고 덧붙였다.
김 대표는 쓰론앤리버티의 세 가지 핵심요소를 소개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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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는 "배틀 커뮤니티를 기반으로 한 전투와 경쟁으로 이뤄진 쓰론(throne), 환경이 살아있는 월드에서 모험과 자유를 만끽하는 리버티(liberty), 그리고 국가와 세대를 초월해 우리 모두 함께 하는 앤드(and)까지, 쓰론앤리버티는 모두가 즐길 수 있는 플레이 포 올을 위해 개발됐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김 대표는 "모바일에서 느낄 수 없는 MMO만의 가치와 감성이 PC와 콘솔에서 살아날 수 있다고 믿는다"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