핏펫, 반려동물 건강 ‘케어’ 서비스 이어 멤버십 '플러스' 론칭

반려동물 토탈 헬스케어 기업 도약 위해 다양한 서비스 제공

헬스케어입력 :2022/12/27 10:11

반려동물을 가족의 구성원으로 동일하게 여기는 ‘펫휴머니제이션’, ‘펫팸족’ 같은 신조어들이 등장하며 반려동물 관련 소비도 점차 증가하고 있다.

KB금융지주 경영연구소에서 발간한 ‘2021 한국 반려동물보고서’에 따르면 반려동물을 기르는 반려인은 약 1천500만명, 반려가구는 604만 가구로 전체 가구의 약 30%로 나타났다.

이러한 가운데 핏펫은 증가하는 펫팸족의 합리적인 소비와 건강한 반려생활을 응원하기 위해 멤버십 서비스 ‘핏펫플러스’를 론칭 했다고 밝혔다. 반려인에게 꼭 필요한 혜택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고 한다.

핏펫플러스 회원은 핏펫몰에서 구매가능 한 모든 상품을 배송비 없이 무료로 배송 받을 수 있으며, 상품 구매 시 일반회원의 2배 적립금을 제공한다. 뿐만 아니라 키우는 강아지와 고양이의 생일쿠폰도 증정해 제품 구매시 할인혜택도 제공할 계획이다.

(제공=핏펫)

최초 가입 첫 달은 무료로 이용 가능한 런칭 프로모션 혜택을 제공한다. 회사 측은 가입자는 본인 포함 3명까지 패밀리 멤버십을 등록할 수 있어 가족이나 친구와 함께 패밀리 멤버십을 이용하게 되면 보다 낮은 비용으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된다고 설명했다.

고정욱 핏펫 대표는 “핏펫플러스 멤버십 서비스를 시작으로 핏펫과 함께 건강하고 행복한 반려생활을 할 수 있도록 2023년에도 핏펫플러스 멤버를 위한 새로운 혜택을 지속적으로 강화 해 나갈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핏펫은 반려동물이 아프거나 이상증상이 나타났을 때 발생하는 반려인의 고민을 해소하기 위한 ‘케어’ 서비스도 론칭했다.

(제공=핏펫)

케어 서비스는 지금까지 핏펫에 등록된 14만개 이상의 진료영수증과 리뷰 데이터를 기반으로 반려동물의 질환과 상태, 증상을 카테고리 별로 구분해 클릭만 하면 손쉽게 필요한 병원진료 경험과 관리 팁을 찾아 볼 수 있다고 한다.

또 케어 서비스의 정보는 동물병원을 직접 방문한 리뷰어가 영수증 인증 후에 작성된 리뷰이기 때문에 신뢰도가 매우 높다는 것이 회사 측 설명이다.

특히 간편하게 협력 동물병원의 진료예약을 할 수 있도록 했으며, 필요한 리뷰와 병원을 스크랩하여 동일한 상황이 발생 했을 때 다시 찾아 볼 수 있도록 했다. 핏펫 관계자는 “현재 간편예약이 가능한 동물병원은 수도권을 중심으로 약 60여 곳이며 23년에는 전국으로 확대 예정”이라고 말했다.

반려인들을 위한 커뮤니티 기능도 제공될 예정인데 궁금한 점이 생기면 리뷰에 바로 댓글을 달아 작성자에게 질문을 하고 답변을 받을 수 있다.

고 대표는 “핏펫은 케어 서비스를 통해 건강한 반려생활을 함께 하는 반려동물 토탈 헬스케어 기업으로서 자리매김 할 수 있을 것”이라며 “반려인이라면 공감할 수 있는 다양한 경험을 나누는 소통의 장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핏펫은 ‘케어’ 서비스 론칭을 기념해 오는 1월11일까지 반려동물 건강검진비용 지원 등 이벤트를 진행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