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가 1월 5일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가전·IT 전시회에서 차세대 신발관리 솔루션 ‘LG 스타일러 슈케이스·슈케어’와 NFT 신발인 ‘몬스터 슈즈’를 결합한 상품을 선보인다.
몬스터 슈즈는 NFT(대체불가토큰) 기술로 만든 디지털 가상신발이다. 고객은 5천500가지 고유 디자인의 NFT 신발을 수집하고 LG 씽큐(LG ThinQ) 앱을 통해 실제 신발과 NFT 신발을 함께 관리하고 감상할 수 있다. LG전자는 몬스터 슈즈를 인덕대학교 게임&VR디자인학과와 함께 개발했다.
LG전자는 21일 CES 2023에서 스타일러 슈케이스·슈케어와 NFT 신발을 함께 즐기는 특별한 피지털(phygital) 경험을 선사하는 몬슈클(몬스터슈클럽)존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피지털은 물리적인 것을 의미하는 피지컬과 디지털의 합성어다.
고객은 몬슈클존에서 홀로그램 및 아트토이를 이용해 스타일러 슈케이스 안에 들어있는 NFT 신발을 볼 수 있다. AR 기술을 이용해 NFT 신발을 착용해보고 기념사진을 촬영할 수도 있다.
NFT 신발은 1월 25일부터 몬슈클 홈페이지에서 응모하면 추첨을 통해 받을 수 있다. 고객은 LG전자에서 개발한 독자 암호 화폐 지갑인 월립토, 카카오 암호 화폐 지갑 클립을 통해 획득한 NFT 신발을 보관하고 거래할 수 있다.
LG전자는 내년 상반기 LG 스타일러 슈케이스·슈케어를 국내부터 출시할 예정이다. LG전자는 신제품 외관에 재생플라스틱을 적용할 계획이다. 이는 폐기물의 자원화와 순환 경제를 추구함으로써 미래세대를 위한 더 나은 환경을 만들기 위해 LG전자가 실천하고 있는 ESG 경영의 일환이다.
LG 스타일러 슈케이스·슈케어는 IFA 2022에서 처음 공개됐다. LG 스타일러 슈케이스는 신발을 최적의 습도와 온도로 제대로 보관하고 예술 작품처럼 감상할 수 있는 신개념 보관전시함이다. 내부에는 은은한 조명이 켜지고 받침대는 턴테이블처럼 360도로 회전시킬 수 있다.
관련기사
- LG전자, 'CES 2023'서 ESG존 운영...중장기 전략 선보여2022.12.19
- LG전자, CES 2023서 최대 용량 '721L 빌트인 냉장고' 공개2022.12.14
- LG전자, IFA서 신발관리기 '스타일러 슈케이스·슈케어' 공개2022.08.30
- 수능 끝 첫 주말, 지스타2024 학생 게임팬 대거 몰려2024.11.16
LG 스타일러 슈케어는 운동화나 구두 등은 물론 골프화, 축구화 등 기능성 신발과 자주 신는 데일리 슈즈까지 온 가족의 다양한 신발을 LG전자만의 기술로 맞춤 관리해 주는 프리미엄 신발관리기다. 이 제품은 의류관리기 대명사 ‘LG 스타일러’의 특허 받은 트루스팀, 미세한 습기와 냄새까지 제거하기 위해 신발관리에 최적화된 기술인 제오드라이필터 등 혁신기술을 탑재했다.
LG전자 H&A사업본부 리빙솔루션사업부장 백승태 부사장은 “차세대 프리미엄 신발관리 솔루션을 갖춘 LG 스타일러 슈케이스·슈케어와 특별한 NFT 신발을 통해 차별화된 고객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