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디어' 김동규 대표, 2022 대한민국 콘텐츠 대상 대통령표창 수상

대표작 '고양이와 스프', 출시 1년 만에 누적 다운로드 3천만 넘겨

디지털경제입력 :2022/12/14 16:40

네오위즈(공동대표 김승철, 배태근)는 14일 자회사 하이디어의 김동규 대표가 2022년 대한민국 콘텐츠 대상의 게임산업발전유공 부문 게임문화진흥 분야 대통령표창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콘텐츠진흥원(원장 조현래)이 주관하는 2022 대한민국 콘텐츠 대상은 매년 ▲해외진출유공 ▲방송영상산업발전유공 ▲게임산업발전유공 총 3개 포상 부문으로 나눠 훈장, 대통령표창, 국무총리표창 등을 선정한다.

오늘 시상식은 코엑스 컨퍼런스룸에서 개최됐다. 시상대에 오른 김동규 대표는 "이 자리를 빌어 모든 관계자와 전 세계 이용자분들에게 감사 인사를 드린다"며 "아직도 만들고 싶은 게임이 너무 많다. 네오위즈와 함께 따뜻하고 재미있는 게임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2022 대한민국 콘텐츠 대상 게임산업발전유공 부문 게임문화진흥 분야 대통령 표창을 수상한 김동규 하이디어 대표

김동규 대표는 2012년부터 1인 개발사 하이디어를 운영하며 힐링 방치형 게임 고양이와 스프를 개발했다. 고양이와 스프는 만화풍의 아기자기한 일러스트와 손쉬운 조작법이 특징으로, 출시 이후 1년여 만에 누적 다운로드 수 3천만 건을 넘어셨다. 하이디어는 지난해 11월 네오위즈의 자회사로 편입됐다.

네오위츠 측은 "이번 수상은 김동규 대표가 '장르의 결합', '새로운 장르 도입', '콘텐츠 다변화' 등 색다른 시도를 통해 게임의 다양성을 확장하고, 모바일 게임 고양이와 스프의 흥행으로 인디게임 개발 의욕을 고취한 점 등을 인정받은 결과"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