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로, '오디오 홈' 신설…"콘텐츠 듣기 편의성 강화"

테마·주제별 오디오 큐레이션 제공…이어 듣기 기능 추가 등

인터넷입력 :2022/12/01 11:16

드림어스컴퍼니의 음원 플랫폼 플로는 오디오 콘텐츠 전용 탭인 ‘오디오 홈’을 신설해 플로 앱 7.0 업데이트를 실시한다고 1일 밝혔다. 오디오 홈을 통해 플로는 다양한 테마와 주제의 플로 오디오 큐레이션을 제공하며 이용자들의 오디오 경험과 취향을 확장할 계획이다.

오디오 홈 최상단엔 ▲테마 큐레이션 ▲에피소드 큐레이션 ▲화제의 콘텐츠를 배치해 보다 편리하게 새로운 콘텐츠를 만날 수 있도록 했다. 테마 큐레이션은 뮤직토크, 시사, 수다, 취미, 코미디, 일상 기록 등 프로그램 카테고리별로 오디오 콘텐츠를 추천해 주는 영역이다.

에피소드 큐레이션은 플로 오디오 프로그램들의 세부 에피소드를 크리에이터, 주제, 청취 상황에 따라 분석해 추천해 준다. 또 ‘화제의 콘텐츠’에서는 플로에서 활동 중인 크리에이터를 조명하고, 콘텐츠를 소개한다.

(사진=플로)

또 이용자들의 생활 패턴을 고려해 시간대별 적합한 오디오 콘텐츠 큐레이션 기능을 도입했다. 가령 출근시간대인 오전에는 어학, 뉴스 콘텐츠를 추천하고 활동성이 높은 오후 시간에는 뮤직토크나 코미디를, 저녁 시간대에는 오디오북, 명상 ASMR 등 하루를 편안하게 마무리 할 수 있는 콘텐츠를 추천하는 형식이다.

관련기사

인기 프로그램 TOP 20, 최근 2주 내 새로 나온 프로그램 및 카테고리별 프로그램 탐색 기능도 제공한다. 이용자들이 편리하게 오디오를 재생, 관리할 수 있게끔 오디오 청취 사용성도 강화했다. 이용자들은 오디오 홈 화면에서 ‘지금 감상 중인 오디오’를 곧바로 이어 들을 수 있으며, 오디오 관리 기능에서 특정 에피소드를 선택하고 삭제할 수 있다.

특히 각 에피소드의 총 재생시간을 확인할 수 있어 이용자들이 플로 오디오와 함께 더욱 체계적인 일상을 만들어 나가는 데 도움을 준다. 김누리 드림어스컴퍼니 기획1 유닛장은 “이용자들이 음악과 오디오 콘텐츠를 자유롭게 넘나들며 즐거운 일상을 누릴 수 있도록 오디오 홈을 신설했다”며 “오디오 홈에서 제공하는 각종 큐레이션을 통해 이용자들이 다양한 콘텐츠를 경험하길 바란다”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