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민, 리뷰 추천 정렬·통계 기능 도입

건강한 리뷰 문화 조성 일환

인터넷입력 :2022/11/23 13:58

배달의민족(배민) 운영사 우아한형제들은 리뷰 추천순 정렬과 이용자가 남긴 평균 별점을 확인할 수 있는 통계 기능을 이달 말부터 순차 적용한다고 23일 밝혔다.

리뷰 추천순 정렬은 텍스트와 사진, 등록일 등 요소를 고려해 음식 메뉴와 가게를 잘 표현하고, 소비자 선택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리뷰 순으로 볼 수 있는 기능이다. 오는 30일 서울 송파구를 시작으로 적용되며, 내년 1월 중 전국으로 확대한다. 기능은 기존 정렬 기준과 함께 제공된다.

이용자가 그간 남긴 평균 별점을 볼 수 있도록 한 리뷰 통계 기능도 29일부터 선보인다. 배민은 기존에도 이용자가 그동안 남긴 리뷰를 한 번에 보여주는 ‘리뷰 모아보기’ 페이지를 제공해왔지만, 해당 페이지에서 이용자가 남긴 별점의 전체 평균도 직관적으로 확인할 수 있게 됐다.

관련기사

(사진=우아한형제들)

리뷰 통계 기능을 활용하면, 음식과 가게를 판단할 때 리뷰 작성자의 별점 부여 성향을 참고할 수 있게 된다. 상습적으로 악성 리뷰를 게시하는 일부 이용자들로 인해 주문에 혼동을 겪는 일도 크게 줄어들 것으로 보인다.

김영한 우아한형제들 공통플랫폼실장은 “이용자와 사장님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리뷰를 더욱 편리하게 접할 수 있을 것”이라며 “앞으로도 관련 기능을 지속적으로 추가하고 발전시켜, 건강한 리뷰 문화를 만드는 데 앞장설 것”이라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