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 영양군 농산물 재배·가공전문 업체 '두아에프엔에스(대표 김태범)'는 자사 제품 영양군 토종고추 수비초고춧가루가 이달 현대백화점 계약을 통해 정식입점했다고 23일 밝혔다.
토종 수비초는 1960년부터 영양군 수비면에서 재배하던 영양군이 자랑하는 토종고추중 하나로, 일반고추보다 달큰하면서도 맵싸한 맛이 특징이다.
수비초는 특히 우리나라 전통발효음식인 김치, 고추장에 깊은맛을 더하는 귀한 고추로 알려져있다. 수비초는 농촌진흥청이 지난해 선정한 농업과학기술개발 우수성과 100선에 뽑히기도 했다.
영양군은 우리토종고추 수비초 명맥을 이어나가기 위해 영양군 농업기술센터를 통하여 종자보급과 재배에 대한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으나, 토종고추의 까다로운 재배환경과 방법등의 어려움으로 재배농가 확대가 어려운 현실이다.
관련기사
- 호요버스, 현대백화점 신촌점에 원신 팝업스토어 공개2022.10.05
- 올림플래닛-메타아트테크, 현대백화점 전시회 '아트 포레스트' 메타버스로 구현2022.09.27
- 현대백화점, 더현대 서울 '월리 마을' 만든다2022.06.28
- 현대백화점, 액세서리 스타트업 스미스앤레더에 20억원 투자2022.06.09
수비초연구회 일원으로도 활동중인 김태범 대표는 "토종고추는 맛과 품질이 월등하지만 재배환경과 방법이 워낙 까다로와 재배농가가 희박한 현실이고, 영양토종고추 명맥을 이어나가기위해서는 수비초라는 토종고추의 우수성의 홍보와 지자체의 적극적인 지원이 필요하다"라며 "현대백화점 입점을 통해 영양군 수비초의 우수성을 알리는데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김 대표는 "수비초뿐만아니라 영양토종고추중 맵지않은 칠성초도 알려지지않은 우수한 우리고추라며, 향후 영양군의 전통고추를 알리는데 힘쓰겠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