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픽게임즈, 지스타에서 언리얼엔진5 시연으로 눈길

버추얼 휴먼과 단편영화 제작 등 다양한 체험 기회 제공

디지털경제입력 :2022/11/19 10:11

특별취재팀

[부산=최병준, 이도원, 김한준, 남혁우] 에픽게임즈는 지난 17일 부산 벡스코에서 개막한 게임쇼 지스타 2022에 B2C관을 내고 언리얼엔진5를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게임이 아닌 게임엔진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기회가 호평 받으며 입소문을 탄 이용자가 에픽게임즈 부스를 찾아들기도 했다.

에픽게임즈 지스타 B2C 부스에서는 언리얼엔진5의 매트릭스 어웨이큰스 도시 구성 모델링을 통해 자신만의 도시를 구성하는 체험을 할 수 있다. 엔진에서 제공하는 툴을 활용하는 것만으로도 마치 게임을 하듯이 도시를 만드는 재미를 느낄 수 있어 현장 관람객에게 좋은 반응을 얻었다.

또한 미리 만들어진 FPS 장르 게임의 기본 형태에 이용자가 스킨과 오브젝트를 적용해 FPS 게임을 만드는 과정을 체험할 수 있는 기회와 에셋을 적용해 장면을 만들고 카메라 각도를 이리저리 이동하며 영화를 연출할 수 있는 단편영화 제작체험도 호평받았다.

이 밖에도 버추얼휴먼과 언리얼엔진5를 활용해 구현된 시카고의 도시 곳곳을 탐방할 수 있는 트윈모션 시연도 눈길을 끌었다.

에픽게임즈 관계자는 "언리얼엔진5의 다양한 기능을 가볍게나마 체험할 수 있는 기회에 게임 개발자는 물론 다른 게임을 즐기러 방문한 일반 관람객도 관심을 보였다. 언리얼엔진5가 폴가이즈나 포트나이트 못지 않은 관심을 받고 있다"라고 말했다.

에픽게임즈 지스타 2022 B2C 부스는 오는 20일까지 운영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