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수, 가트너의 EDRM 신규 보고서에서 핵심 벤더로 언급

조규곤 파수 대표 "글로벌 EDRM 시장 성장 가속화될 것"

컴퓨팅입력 :2022/11/16 17:18

파수가 엔터프라이즈 DRM(EDRM)의 중요성을 강조한 가트너 보고서에서 EDRM 핵심 벤더로 언급됐다고 16일 밝혔다.

세계적인 IT 리서치 업체인 가트너가 최근 발표한 ‘EDRM, 암호화를 통한 비정형 데이터 보호의 핵심 솔루션’은 기존 인프라 중심 보안의 한계를 극복하기 위한 EDRM의 필요성을 강조하고, 실제 이를 도입하기 위한 구체적인 단계별 가이드를 포함한 보고서다. 

가트너는 이 리포트에서 EDRM 분야의 주요 벤더로 파수와 파수의 데이터 보안 솔루션 ‘파수 엔터프라이즈 디알엠(FED)’을 언급했다.

파수 CI.

가트너는 보고서를 통해 네트워크, 디바이스, 애플리케이션, 서비스 등의 인프라 제어에 초점이 맞춰진 기존의 데이터 보호 방식은 디지털 협업이 확산되고 디바이스와 애플리케이션, 네트워크가 다양화된 현재의 업무 환경에서 한계에 부딪친다고 지적하고 있다. 기존 방식은  불편한 사용 환경으로 생산성을 저하시키거나 데이터가 관리 영역을 벗어나는 등의 보안 실패로 이어지고 있다고 부연설명했다.

가트너는 이러한 문제를 극복하기 위해 만들어진 핵심 기술로 강력한 암호화와 지속적이며 일관된 보안 정책을 유지할 수 있는 데이터 중심의 보안 솔루션인 EDRM을 소개했다. 데이터 중심 보안은 저장 위치, 장치 및 애플리케이션에 관계없이 데이터를 보호한다. EDRM의 특장점으로는 사용자에게 세분화된 접근/사용 제어, 접근 취소/만료, 사용이력 모니터링 기능을 꼽았다.

관련기사

한편, 이번 보고서에서 언급된 파수 엔터프라이즈 디알엠은 문서가 생성되는 시점부터 자동 암호화하고 설정된 권한에 따라 열람, 편집, 인쇄 등을 제한한다. 암호화된 문서는 유출되더라도 권한이 없으면 열어보지 못하며, 자세한 문서 사용 이력을 제공해 사용 내역 추적 및 관리가 가능하다. 일반 문서뿐 아니라 CAD 등의 도면 파일, PDF 등 다양한 종류의 문서와 애플리케이션을 지원한다.

조규곤 파수 대표는 "가트너의 이번 보고서는 데이터를 보호하기 위한 핵심 기술로 EDRM이 전세계적으로 재조명되는 가운데 글로벌 EDRM 시장의 성장이 가속화될 것을 의미한다"며 "파수는 데이터 보안을 위한 가장 확실한 방안인 EDRM에 글로벌 경쟁력을 가진 업계 리더로서 전세계 기업들의 보안 혁신을 함께 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