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알파쇼핑-대전충남양돈농협, 한돈 국내외 판로 지원 MOU

대전 충남 지역 생산 한돈 신선육·가공식품 등 판로 지원

유통입력 :2022/11/16 11:13

KT알파쇼핑은 15일 대전충남양돈농협과 업무 협약(MOU)을 체결하고, 대전 충남 지역에서 생산하는 한돈 신선육·가공식품 등 우수 상품 국내외 판로 지원을 위해 협력하기로 했다.

대전충남양돈농협은 충남 최대 규모의 축산물 종합 유통센터인 ‘포크빌 축산물공판장’을 2020년부터 본격 가동했으며, 첨단 도축·가공 설비와 콜드체인 유통망을 통해 대한민국 한돈의 유통을 선도하고 양돈업계 발전에 힘쓰고 있다. 자체 한돈 브랜드 ‘포크빌 포도먹은 돼지’는 농림축산식품부 주관 축산물 브랜드 경진대회에서 5년 연속 명품 인증을 받기도했다.

KT알파 쇼핑-대전충남양돈농협, 지역 양돈농가 판로 확대 위한 MOU 체결

KT알파쇼핑과 대전충남양돈농협은 양사가 보유한 역량을 활용해 대전충남양돈농협의 우수 상품을 공동 발굴하고 KT알파 쇼핑 유통 채널을 통해 판매를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KT알파 쇼핑은 이번 업무 협약을 토대로 TV 방송뿐만 아니라 TV앱, 모바일 라이브커머스, 제휴 온라인몰, 해외 수출 등 KT알파 쇼핑이 보유한 다양한 유통채널을 활용해 판로 확대에 적극 힘쓸 계획이다.

정기호 KT알파 대표는 “대전충남양돈농협과의 긴밀한 협력 체계 구축을 통해 양돈농가의 소득 증대와 지속 가능한 양돈산업 발전에 기여하고 지속적인 상생을 이뤄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대전충남양돈농협 이제만 조합장은 “이번 MOU를 통해 농가에는 안정적인 판로 확보를 지원하고 소비자에게는 고품질의 안전 먹거리를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해 농가 및 소비자, 지역 사회와 상생 발전 체계를 구축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KT알파 쇼핑은 밀양시, 제주경제통상진흥원, 중소기업유통센터 등과의 업무 협약을 토대로 중소기업의 유통 판로 확대·매출 증대,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해 지속 노력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