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약바이오] 셀트리온그룹, 김장 나눔 행사 개최 外

어떠케어, 올해의 앱 선정…바디텍메드, 스핑고텍와 바이오마커 라이선스 계약

헬스케어입력 :2022/11/15 09:15

셀트리온그룹이 소외계층을 위한 김장 나눔 행사를 진행했다. 제공한 김치는 약 5.5톤으로  인천 동구 푸드뱅크·연수구 청년 드림마켓·서구 나눔의 울타리 무료 급식소 등 3개의 기관과 인천 및 충북지역 개별 소외계층 395가구에 전달됐다.

사진=셀트리온그룹

지난 2007년 시작된 셀트리온 김장 나눔 행사는 인천시와 충북지역의 소외계층에게 겨울철 온정을 전하고자 마련한 행사다. 셀트리온복지재단을 통해 소외계층을 위해 ▲김장 ▲명절 ▲가정의 달 ▲성탄절 등의 나눔 행사를 정기적으로 진행하고 있다.

셀트리온복지재단 관계자는 “경기침체와 물가 상승 등으로 다가오는 겨울철을 걱정하는 소외계층에게 도움이 되길 바라는 마음”이라며 “소외 계층에 도움이 될 수 있는 활동을 발굴하고 실천할 것”이라고 밝혔다.

사진=GC케어

■ GC케어 ‘어떠케어’, 올해의 앱 선정

GC케어의 모바일 건강관리 서비스 ‘어떠케어’가 ‘앱 어워드 코리아 2022’에서 ‘디지털헬스케어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어떠케어는 건강검진 예약부터 생활 습관 관리까지 전 영역의 헬스케어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하는 서비스다. 현재 약 50만 명이 사용 중인 기업형 건강관리 특화 서비스를 일반인도 이용할 수 있도록 플랫폼화했다는 것이 회사의 설명이다.

어떠케어에서는 전국 500여개 전문 건강검진센터의 상품을 한눈에 비교 후, 내 위치 근처에서 최대 49% 할인가에 빠르게 검진 받을 수 있다. 또 센터별로 흩어져 있던 과거 10년 치 누적 건강검진 결과를 모두 가져와 나의 현재 건강 상태를 분석할 수 있다.

이렇게 분석한 건강 상태에 맞춰 운동과 식습관 등 맞춤케어도 받을 수 있다. 

만약 건강 개선이 필요하다면 ‘웰니스 프로그램’을 통해 전문가의 집중 케어도 신청할 수 있다. 이밖에도 몸의 이상 질환을 예측해볼 수 있는 ‘건강 체크’ 서비스도 제공 중이다.

안효조 대표는 “어떠케어를 통해 장소와 시간에 관계없이 누구나 효과적인 건강관리가 가능하다”며 “우리 일상 속에서 가장 친숙한 건강관리 필수 어플리케이션으로 자리 잡아 나갈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해 나갈 것”이라 수상 소감을 전했다.

사진=바디텍메드

■ 바디텍메드, 독일 스핑고텍와 급성신장손상 바이오마커 라이선스 계약

바디텍메드가 독일 바이오마커 개발업체인 스핑고텍와 급성신장손상을 측정하는 바이오마커에 대한 비독점 라이선스 계약을 체결했다. 계약에 따라 바디텍메드는 자사 현장 진단 플랫폼인 ichroma와 AFIAS에 적용되는 펜키드 진단키트의 개발 및 상용화 권리를 획득했다. 혈액을 통해 중증환자의 급성신장손상 여부를 측정하는 바이오마커인 펜키드에 대한 전 세계 독점권은 스핑고텍이 보유하고 있다.

바디텍메드는 펜키드를 시작으로 스핑고텍 그룹과 중증질환 관련 협업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스핑고텍 그룹의 주축인 스핑고텍은 급성심부전·급성신장손상 등 급성 중증질환의 예측 및 진단에 필요한 혁신적인 바이오마커 제공 업체로, 패혈증 관련 바이오마커에 대한 독점권도 갖고 있다.

외르크 멘텐 스핑고텍 CEO는 “이번 계약으로 보다 많은 의료진이 펜키드를 통해 중증환자의 신장상태를 신속하고 정확하게 확인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최의열 바디텍메드 대표이사도 “펜키드를 우리 진단 솔루션에 성공적으로 적용해 급성신장손상 조기 발견에 힘쓰고, 향후 스핑고텍 그룹과 중증질환과 관련한 협업을 강화하겠다”고 밝혔다.

사진=고려은단

■ 고려은단, 수능 수험생 할인 행사

고려은단이 수능을 맞아 카카오톡 선물하기에서 수험생 추천템 할인전과 증정 이벤트를 진행한다. 오는 17일까지 미니언즈나 윌리 캐릭터가 포함된 고려은단 비타민C 1000 구매 시 고려은단 비타민C 1000 구미 1봉이 무료 증정된다.

할인 판매되는 제품은 고려은단 비타민C 1000 이지+비타민D, 멀티비타민 올인원, 고려은단 비타민C 골드플러스, 고려은단 쏠라C 비타민C 등이다. 제품 구매 시 증정되는 고려은단 비타민C 1000 구미는 영국 DSM사의 프리미엄 비타민C 원료로 제조됐다. 하루 한 팩으로 비타민C 1000mg 섭취가 가능하다.

회사 관계자는 “수능을 맞아 수험생을 응원하고자 이번 할인전과 이벤트를 준비했다”며 “남은 기간 동안 건강관리를 통해 실력을 발휘할 수 있길 바란다”고 전했다.

사진=쎌바이오텍

■ 쎌바이오텍, 듀오랩 론칭

쎌바이오텍이 영양제 브랜드 듀오랩(DUOLAB)을 론칭했다. 듀오랩은 쎌바이오텍의 유산균 브랜드 듀오락에서 확장된 새 브랜드다. 

많은 사람들이 영양제 섭취를 하지만, 장 환경에 따라 영양소 흡수율에 차이가 존재한다. 흡수를 높이려면 균형 잡힌 장내 마이크로바이옴 환경을 만들어야 한다. 영양제와 유산균 병용 섭취가 필요한 이유다.

듀오랩의 신제품인 바이옴 플러스는 8개의 영양제와 영양성분 흡수율 증대를 위한 2개의 시너지 유산균 라인으로 구성됐다. 복합 기능성 원료 함량율은 100%다. 회사는 헬시 플레저 트렌드를 반영해 디자인했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