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니언스, 3Q 영업이익 11.6억원…전년比 50.1% 성장

NAC 솔루션, 매출 성장 견인…4분기 전망도 기대

컴퓨팅입력 :2022/11/14 11:11

통합 보안 플랫폼 기업 지니언스는 3분기 연결 기준 매출액 72억원, 영업이익 11.6억원을 기록했다고 14일 공시를 통해 밝혔다.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14.4% 성장했고,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50.1% 성장했다. 

연결기준 3분기 누적 영업이익은 29.7억원으로 전년동기 대비 90.8% 증가했으며, 누적 매출액은 225.5억으로 전년동기 대비 28.7% 성장했다.

지니언스 로고.

네트워크접근(NAC) 솔루션 경쟁력을 바탕으로 호실적을 기록했으며 단말기반 지능형 위협 탐지 및 대응(EDR) 솔루션 수요가 본격적인 확대국면에 진입한 것으로 풀이된다.

주력 비즈니스인 NAC사업은 공공시장의 압도적인 점유율에 기반해 민간 기업 수요가 큰 폭으로 증가하면서 매출 성장을 견인했다. 대형 그룹사의 확장 수요와 신규 고객 증대, 경쟁사 윈백 등 양과 질적으로 모두 좋은 성과를 기록했다.

차세대 성장 동력 분야인 EDR은 제 1금융권 대형 은행의 시범사업과 확산사업을 수주했으며 제 2금융권 고객도 다수 확보했다. 공공에서도 꾸준히 고객을 확보하고 있으며 EDR 제품 최초로 보안기능확인서를 획득해 공공부분의 시장 입지가 더욱 확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관련기사

고금리 및 경기침체 국면임에도 불구하고 정부의 사이버 보안에 대한 투자 기조 확대, 사이버 위협 발생건수, 위협당 피해 금액이 기하 급수적으로 증가하고 있기 때문에 향후 보안 솔루션의 수요 증가 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삼성증권 곽호인 애널리스트는 “지니언스는 NAC·EDR 솔루션 1위 기업으로 경기 침체 우려에도 지속 성장이 가능하다”며 “현재 외형성장과 이익 창출을 동시 시현하고 있으며 중장기적으로는 제로 트러스트 등 새로운 보안 패러다임의 확산 수요도 눈 여겨 볼만 하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