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로 사진 편집까지'…SKT 에이닷, 더 똑똑해졌다

소비자 의견 반영해 신규 기능 업데이트

방송/통신입력 :2022/11/11 09:13    수정: 2022/11/11 09:14

SK텔레콤은 성장형 인공지능(AI) '에이닷(A.)'에 AI가 알아서 사진을 편집해주는 '에이닷 포토'를 추가했다고 11일 밝혔다. '에이닷 게임'과 '에이닷tv' 등 서비스도 대폭 업데이트 됐다. 

새롭게 선보인 에이닷 포토는 별도 다운로드나 광고 시청 없이 무료로 다양한 사진 편집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 AI 영상 보정·합성 기술을 통해 ▲AI 페이스 ▲AI 지우개 ▲AI 자르기 ▲AI 수평 ▲AI 베스트샷 ▲태그 추천 등의 기술을 사용할 수 있다. 

특히 에이닷 포토는 사진을 공유할 때 자주 사용할 만한 기능 위주로 간편하게 편집할 수 있어, 평소 사진 편집이 서툴렀던 이용자들도 편하게 이용할 수 있다. 

에이닷 게임에는 재미로 보는 심리테스트와 상담·타로 콘텐츠가 추가됐다. 또한 매일 퀴즈를 풀고 보상받을 수 있는 퀴즈게임을 추가하고, 캐주얼 게임의 주간 순위를 노출하는 리더보드를 도입해 순위 경쟁을 즐길 수 있도록 했다. 

SK텔레콤은 향후 사용자가 카테고리 또는 난이도를 선택할 수 있게 하거나 에이닷 콘텐츠와 연계를 강화할 예정이다. 리더 보드도 더 높은 순위에 대한 보상을 도입하고 적용 게임을 확대할 계획이다. 

에이닷tv에는 콘텐츠의 주요 장면을 AI 기술로 자동 추출한 AI 하이라이트인 'AI 플레이'가 도입됐다. AI 플레이는 영화, 드라마, 예능 등에서 주요 줄거리만 빨리 보고 싶은 소비자를 위해 하이라이트 구간만 모아 요약 시청하는 기능이다. 

이 외에도 에이닷tv는 시청 중 '정주행' 버튼 선택 시 해당 콘텐츠의 모든 에피소드를 몰아 시청하는 정주행 채널과 선호도 입력, 최근 시청중인 채널 등 시청자 의견을 반영한 신규 기능이 추가됐다. 

신규 기능도 다수 추가됐다. 에이닷에서 제공하는 여러 기능을 한 번에 순차적으로 실행하는 '루틴' 서비스가 추가됐다. '외부 캘린더 연동 관리'를 추가해 에이닷 캘린더와 구글캘린더 일정을 동시에 확인할 수도 있게 됐다. 

관련기사

또한 기존 에이닷에서 제공하고 있던 웨이브, 에이닷tv 뿐 아니라 유튜브의 영상 콘텐츠 검색 결과도 함께 제공한다. 이 외에도 에이닷 캐릭터에 잘 어울리는 코스튬을 추천해 주는 '랜덤코디', '음성 웨이크업' 등 기능이 고도화됐다. 

이상호 SK텔레콤 에이닷추진단 3팀 담당은 "앞으로도 에이닷을 통해 소비자가 모바일에서 더 나은 경험을 누릴 수 있도록 SK텔레콤이 갖고 있는 AI 역량을 총동원 할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