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가존클라우드, 클라우드플레어와 보안·CDN 서비스 확대

컴퓨팅입력 :2022/11/04 12:49

메가존클라우드(대표 이주완)가 클라우드플레어와 클라우드 기반의 보안 및 CDN 서비스 확대를 위한 라운드테이블을 공동 개최했다고 4일 밝혔다.

메가존클라우드와 클라우드플레어는 지난 9월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에서 주요 기업 CEO 및 임원 대상의 비즈니스 라운드테이블을 공동 개최하였다. 

클라우드플레어의 공동설립자이자 CEO인 매튜 프린스가 내한한 이번 라운드테이블에는 메가존클라우드 황인철 대표와 디지털엑스원 정우진 대표가 글로벌 보안 인사이트에 대한 세션 발표를 진행하였다.

메가존클라우드, 클라우드플레어와 비즈니스 라운드테이블 공동개최(이미지=메가존클라우드)

행사에는 24명 이상의 각계 대표 및 임원들이 참석하여 보안 및 CDN 산업 동향에 관한 논의를 펼쳤다.

이번 행사에는 매튜 프린스 CEO가 ‘클라우드플레어 성공의 열쇠, 글로벌 보안에 대한 통찰과 전망’이라는 주제로 전 세계 기업 고객들의 향상된 인터넷 및 네트워크 구축을 선도하기 위한 클라우드플레어의 사명을 밝혔다.

더불어 메가존클라우드와 사이버 보안 서비스 및 제로 트러스트 서비스 부문에서 파트너십을 강화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메가존클라우드 황인철 대표는 축사에서 현재 국내 기업들의 클라우드 도입은 아직 초기 단계에 있지만 클라우드 기반의 디지털 전환은 필연적이라고 강조하며 이때 보안과 안정성이 우선되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어서 디지털엑스원 정우진 대표가 ‘최신 디지털 보안 위협 향상 및 기업이 갖춰야 할 대응 보안 전략’이라는 주제로 세션을 진행하며 2023년 도래할 주요 사이버 보안 위협 동향에 대해 다뤘다.

클라우드플레어는 전 세계 100개국 이상 275개 이상의 도시에 세계 최대의 글로벌 네트워크를 구축해나가고 있으며, 지난 2018년부터 현재까지 5년간 15만여 곳 이상의 고객과 50% 이상의 성장률을 기록하며 비즈니스 시너지를 내고 있다.

클라우드플레어는 메가존클라우드와 지속적으로 협력하며 클라우드플레어의 보안 및 CDN 서비스를 활용하고자 하는 국내 고객사에게 ▲인터넷 기반 보안 ▲CDN 등의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다.

메가존클라우드는 클라우드 관리(MSP) 전문 기업으로서 지난 6월 보안 및 성능 부문 전문 기업 클라우드플레어와 파트너십을 체결한 바 있다.

관련기사

클라우드플레어 APJC 파트너십 및 제휴 책임자인 웬디 코메디나는 "글로벌 보안 통찰력 및 동향 주제로 메가존클라우드와 라운드테이블을 공동 주최하게 되어 기쁘다”며 “클라우드플레어와 메가존클라우드는 함께 한국은 물론 아시아·태평양 전역의 고객에게 CDN 및 제로 트러스트 보안 솔루션을 포함한 광범위한 애플리케이션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을 우선시하고 있다”고 밝혔다.

메가존클라우드 황인철 대표는 “고객사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수요에 대응하기 위해 메가존클라우드가 그동안 축적해온 클라우드 기술 역량과 해외 지사와의 협업 시너지를 기반으로 국내뿐 아니라 아시아·태평양 지역의 고객사에 국경의 제약이 없는 폭넓은 보안 및 CDN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