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스테이지, 세계 AI 추천 대회서 12위...국내 기업 최고기록

대회 대상 기업과 0.016점 차

방송/통신입력 :2022/11/02 15:39

추천분야 세계 최고 권위 학회에서 주관하는 ACM RecSys 챌린지 2022 대회에서 국내 AI 스타트업 업스테이지가 12위에 입상했다.

업스테이지는 추천 시스템 분야 최고 권위 학회 중 하나인 ACM RecSys가 주최한 AI 추천 대회에 전체 12위로 입상, 국내 기업 중 최고의 성과를 냈다고 2일 밝혔다.

ACM RecSys 챌린지는 2007년부터 매년 개최되는 대회로 음악, SNS, 커머스 등 다양한 분야의 AI 추천 문제를 다룬다. AI 추천을 연구하는 전세계 대학뿐만 아니라 글로벌 기업들이 참여해 추천 모델을 검증해 보는데, 이전 대회 우승팀으로는 중국의 알리바바, 러시아의 얀덱스, 엔비디아 등 각국을 대표하는 빅테크 기업이 이름을 올렸다.

관련기사

올해 대회는 패션 개인화 AI 솔루션인 Dressipi의 데이터를 이용한 맞춤형 패션 추천 대회로 열러 350여개 팀이 참여해 경쟁을 펼쳤다. 대회 우승은 중국 최대 커머스 업체인 샤오망이 차지했다. 업스테이지 챌린지스 팀과 추천 팀은 1위와 0.016점 차로 전체 순위 12위에 입상했다.

김성훈 업스테이지 대표는 “추천AI 최고 권위 학회인 ACM RecSys에서 개최한 챌린지 대회의 국내 최고 순위 입상으로 업스테이지 추천 기술이 다시 한 번 글로벌 톱 기술력을 인정 받았다” 며 “검증된 업스테이지의 AI Seargest 기술로 초개인화가 필요한 모든 기업과 산업에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