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비바코리아, 전국 화학공학 공정설계 경진대회 후원

컴퓨팅입력 :2022/10/28 16:39    수정: 2022/10/31 17:47

아비바코리아(대표 오재진)가 한국화학공학회가 주최하는 ‘제11회 전국 화학공학 공정설계 경진대회’를 공식 후원했다고 28일 밝혔다.

전국 화학공학 공정설계 경진대회는 학생들이 화학 공정을 직접 설계 및 운영하면서 필요한 지식을 습득하도록 돕고, 국내 공정산업과 플랜트 엔지니어링 산업의 밑거름이 될 유능한 엔지니어를 양성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아비바코리아는 본 경진대회 후원 및 공정설계 교육 지원을 통해 국내 산업계의 엔지니어링 역량 강화를 위해 노력해 왔다. 11번째를 맞는 올해 대회에서도 전체적인 운영을 담당하며 화학공학 인재들에게 더욱 많은 기회와 성장 기반을 제공하기 위해 다양한 지원을 아끼지 않았다.

관련기사

아비바 화학공학 공정설계 경진대회 시상식(이미지=아비바)

지난 6월부터 약 4개월 동안 전국 대학교 화학공학 관련 학과 3, 4학년 학부 재학생을 대상으로 진행된 이번 대회는 2차의 심사를 거쳐 최종 우승자가 선정됐으며, 10월 27일 시상식이 개최됐다. 대상인 ‘아비바상’은 충북대학교가 차지했으며 최우수상은 이화여자대학교, 우수상은 경상국립대학교, 서울대학교, 울산대학교가 각각 수상했다.

아비바코리아 오재진 대표는 “이번 경진대회에 적극 참여해준 훌륭한 화학공학도들을 통해 다시 한번 한국 화학공학의 무궁무진한 가능성을 확인할 수 있었다”라며 “앞으로도 아비바코리아는 차세대 화학공학 인재들에게 더욱 많은 기회와 성장 기반을 제공하기 위해 힘쓰고, 미래 첨단 산업 발전을 위해 지속적으로 기여하겠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