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P는 게임 개발사이자 디지털 미디어 기업인 밸브와 협력한다고 28일 밝혔다.
SAP와 밸브는 오는 30일 막을 내리는 도타 2 e스포츠 대회 ‘디 인터내셔널 11’에서 진행된 모든 경기의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분석할 수 있는 기능을 중계 방송에 통합 및 자동화해 팬들에게 제공한다.
토너먼트 내 싱글 플레이어에서 가장 성장한 영웅을 식별하고, 다양한 플레이어의 승리 및 패배 데이터를 확보 및 비교하며 평균 경기 소요 시간, 특수 영웅 플레이 시간 등 다양한 토너먼트 지표들의 평균을 계산하는 등, 다양한 경기 전후의 인사이트를 해설진에게 제공한다.
디 인터내셔널 11 대회의 공식 클라우드 분석 파트너인 SAP는 이번 대회에 'SAP HANA 클라우드'와 'SAP 비즈니스 테크놀로지 플랫폼(SAP BTP)'을 지원한다.
SAP HANA 클라우드는 디 인터내셔널에서 선수들이 진행한 모든 공식 경기의 데이터에 즉시 접근, 저장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런 기능을 기반으로 다양한 인사이트를 제공할 수 있다.
데이터 관리, 애널리틱스, 애플리케이션 개발 및 데이터 통합을 호스팅하는 SAP BTP는 방송에 활용될 수 있는 데이터를 밀리초 단위로 처리하고 분석한다. SAP HANA 클라우드의 유연한 데이터 모델링 역량을 바탕으로 토너먼트 요구사항을 빠른 속도로 실현해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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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AP는 전세계적으로 e스포츠에 대한 인기가 급증하고 다양한 토너먼트 방송이 주목을 받고 있다며, 매 경기 직전 및 직후에 경기에 관한 분석 내용을 제공하는 것은 빠른 속도로 진행되는 e스포츠 경기를 소비하는 팬들에게 있어 매우 중요한 요인으로 작용한다고 설명하고 있다. 이에 따라 지난 수 년 간 실시간 경기 분석 기능을 제공하기 위해 e스포츠 팀, 대회 주최자 및 방송사와 협력해왔다고 덧붙였다.
라스 라마드 SAP 글로벌 스폰서십 부문 총괄은 “SAP의 기술을 바탕으로 디 인터내셔널 11에서 한층 강화된 팬 경험을 제공하기를 기대한다”며 “SAP는 지난 몇 년 동안 e스포츠 방송을 통해 확보한 모든 지식을 바탕으로 최대한 혁신적이고, 몰입 가능하며, 매력적인 디 인터내셔널 11 방송을 송출할 수 있도록 훌륭한 기능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