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기요, 건전 리뷰 문화 정착 위한 ‘식후감 대회’ 성료

누적 참여자 수 약 8만명·리뷰 수 약 29만개 기록

인터넷입력 :2022/10/27 12:55

요기요가 건전한 리뷰 문화 조성을 위해 진행한 ‘요기요 식후감 대회’가 누적 참여 건수 29만건을 돌파하며 성황리에 종료했다고 27일 밝혔다. 식후감 대회는 지난해 7월부터 지난달까지 1년 3개월 동안 매달 진행해온 건전 배달앱 문화 정착 캠페인이다.

대회는 요기요 회원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앱에서 음식을 주문한 이후 음식 사진과 함께 ‘#식후감’ 해시태그를 달고 리뷰를 작성하기만 하면 참여가 인정된다. 손쉬운 참여 방법으로 캠페인에 대한 소비자들의 진입장벽을 낮춰 리뷰 작성 빈도를 끌어올렸다.

지난달 15회차를 끝으로 종료한 ‘요기요 식후감 대회’의 누적 참여자 수는 7만9천여명, 29만500여개의 누적 리뷰를 기록했다. 배달앱을 자주 이용할수록, 주문 경험을 공유하기 위한 수단으로 리뷰를 활발하게 작성한 것으로 요기요는 분석했다.

(사진=요기요)

요기요는 ▲사진 ▲표현 ▲길이 측면에서 캠페인 기간 작성된 전체 리뷰를 분석한 결과, 식후감 리뷰가 일반 리뷰 대비 사진 첨부 비율이 20% 높았다. 또한, 식후감 리뷰는 일반 리뷰와 비교해 맛에 대한 표현 비율을 17% 높게 포함하며 리뷰의 정보성이 한층 강화된 것으로 나타났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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식후감 리뷰는 신규 입점 레스토랑이나 점주 매출 증가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끼쳤다. ‘신규맛집’ 카테고리 내 레스토랑에서 주문 후 식후감을 작성하면 참여자 전원에게 할인 쿠폰을 제공해, 새롭게 오픈한 레스토랑의 배달 매출을 끌어올리는 데 한몫했다. 실제 전체 식후감 리뷰 가운데 신규맛집 음식점의 비중은 23%로 가장 높은 비중을 차지했다.

스티브 조 요기요 최고 마케팅책임자는 “지난 1년간 요기요가 식후감 대회를 통해 건전한 리뷰 문화 정착이라는 소기의 목적을 달성하는 데 기여할 수 있었던 것 같아 기쁘게 생각한다”면서 “앞으로도 소비자와 레스토랑 파트너 모두에게 도움이 되는 신뢰할 수 있는 좋은 리뷰들이 더 많아질 수 있도록 앞으로도 건강한 배달앱 문화 조성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