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번가(대표 하형일)가 연중 최대 쇼핑 축제 '2022 십일절 페스티벌'(11월1~11일)을 앞두고, 사전 행사인 '십일절 카운트다운' 이벤트와 1차 사전예약 행사를 24일부터 31일까지 8일간 진행한다.
계속되는 고물가 여파로 지친 고객들이 또 하나의 쇼핑명절로 십일절을 즐길 수 있도록 올해는 '11월엔 그랜드 쇼핑절! 십일절 페스티벌'이라는 슬로건과 함께 행사가 열린다.
십일절 페스티벌을 기다려온 고객들을 위한 카운트다운 이벤트는 24일부터 31일까지 매일 하루에 한번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참여한 고객 누구나 무작위로 최대 1천포인트(SK페이 포인트)를 받을 수 있고 8일간 매일 카운트다운 이벤트에 참여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1천 명에게 추가 1만 포인트를 적립해 준다.
십일절 페스티벌의 꽃인 '예약구매'도 지난해 대비 상품 물량과 참여 기간을 대폭 늘렸다. 예약구매는 인기상품들을 십일절 행사가보다도 더 저렴한 추가할인 가격에 구매할 수 있는 기회다. 전체 예약구매 상품은 지난해보다 약 80% 늘어난 총 540개(지난해 300개)를 준비했다.
11번가 측은 "매년 예약구매 행사에 대한 고객 반응이 뜨거워, 고객들에게 할인 혜택을 더 많이 제공하고 참여 기회를 늘리고자, 올해는 본 행사 전 티징 기간부터 예약구매를 진행하는 것"이라고 말했다.
총 3회에 걸쳐 진행되는 이번 예약구매는 1차(10월24~10월31일), 2차(11월1~6일), 3차(11월7~10일)로 나눠지며, 1차 예약구매 상품은 11월 1일 결제된다. 1차 예약구매에서는 총 200개 상품을 하루 25개씩 한정수량으로 노출한다. 1차 예약구매 상품은 최대 42% 할인가로 판매된다. 그 외 인기 생활가전, 명품 패션잡화, 해외여행상품, 해외직구 인테리어 제품 등이 예약구매 상품으로 공개된다.
2차, 3차 예약구매에서는 1차 할인율 대비 약 2배나 큰 폭의 할인율(최대 80%)로 예약구매 상품들을 엄선해 선보일 예정이다.
십일절 페스티벌은 11번가가 매년 11월1일부터 11일까지 진행하는 대규모 할인 행사다. 11번가는 2008년 출범과 동시에 매년 11월, 11번가만의 대형 프로모션을 진행하면서 11월의 이커머스 쇼핑 트렌드를 이끌어 왔다.
11월1일부터 11일까지 진행하는 '11월엔 그랜드 쇼핑절! 십일절 페스티벌'은 11번가가 매달 '월간십일절'을 운영하며 협업해온 삼성전자, LG전자, 애플, 아모레퍼시픽 등의 브랜드가 참여하고, 매일 '오늘의 브랜드'와 '브랜드딜' 등을 통해 총 170개 브랜드가 전면에 나설 예정이다. 지난해(80개)보다 2배 이상 늘어난 규모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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또 십일절 페스티벌의 백미인 LIVE11, 타임딜을 비롯해 고객들이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챌린지 프로모션 및 SNS 이벤트, 고가의 명품백부터 핫한 가전까지 경품으로 가져갈 수 있는 '어메이징 딜' 등 다채로운 쇼핑의 재미를 선보일 예정이다. 십일절 페스티벌을 위한 화제의 모델도 발탁해 광고 캠페인을 진행할 계획이다.
하형일 11번가 대표는 “십일절 페스티벌은 고객들이 매년 손꼽아 기다리는 축제인 만큼, 올해도 역대급 규모와 혜택으로 고객들을 만족시킬 것으로 자신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