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비아(대표 김홍국)는 고객사의 월별 클라우드 이용 내역을 일목요연하게 시각화한 ‘월간보고서’ 기능을 g클라우드 관리콘솔 내 개시했다고 20일 밝혔다.
가비아는 정기적으로 클라우드 이용 현황을 사내에 보고해야 하는 고객 상황을 고려해, 월간 단위 클라우드 정보를 보고서(PDF) 형태로도 제공하기로 했다.
월간보고서는 크게 ▲청구금액, ▲서버 이용 내역, ▲트래픽 이용량, ▲블록 스토리지 이용 내역, ▲모니터링 경고 발생 내역 등의 대주제로 구성됐다. 가비아는 보고서 내 주제별 상세 도표와 설명 글을 병기해, 고객사의 전산 담당자 외의 임직원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제작했다.
새롭게 공개된 ‘월간보고서’ 기능은 g클라우드 고객이라면 누구나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관련기사
- "가비아의 클라우드 경쟁력은 오랜 인프라 구축 경험"2022.08.11
- 가비아, 중소·중견기업 그룹웨어 신규고객에 40% 할인2022.07.15
- 경기스타트업플랫폼 기업, 가비아 ‘하이웍스’ 1년 무료2022.06.23
- 가비아, 클라우드 쇼핑몰 솔루션 ‘퍼스트몰온AWS’ 출시2021.05.03
가비아는 관리콘솔 외에, ‘월간보고서’라는 추가적인 모니터링 통로를 고객에게 지원함으로써, 고객이 클라우드 내 잠재적인 위험 요소를 조기 발견하고 대처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정대원 가비아 클라우드사업부 이사는 “고객이 관리콘솔을 바탕으로, 별도의 문서를 만드는 수고로움을 덜어드리기 위해 월간보고서를 고안했다“며 “g클라우드 관리콘솔 내 부가 기능들을 지속적으로 고도화해, 사용자 친화적인 클라우드 서비스로 나아갈 것”이라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