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진원, 8회째 맞는 ‘스타트업콘’ 코엑스서 개최

2022 스타트업콘, 오는 25~26일 진행

디지털경제입력 :2022/10/18 10:12

문화체육관광부(장관 박보균)와 한국콘텐츠진흥원(원장 조현래, 이하 콘진원)은 국내 우수 콘텐츠 스타트업의 글로벌 진출지원 및 비즈니스 활성화를 위한 ‘2022 스타트업콘(Startup:CON, 이하 스타트업콘)’을 오는 25일, 26일 양일간 삼성동 코엑스에서 개최한다.

지난 2015년부터 시작해 8회째를 맞은 스타트업콘은 국내외 스타트업과 창작자가 모여 콘텐츠 스타트업의 생태계를 조망하고, 새로운 성공사례와 인사이트를 공유하는 자리다. 올해는 ‘콘텐츠, 경계를 허물다(Content, Exceed Boundaries)’를 주제로 콘퍼런스, 경쟁피칭, 네트워킹 등의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25일에는 ▲콘텐츠 ▲테크 ▲플랫폼 ▲금융 4가지 주제로 국내외 주요 콘텐츠 산업계, 학계 관계자들의 트렌드 강연이 진행되며, 26일에는 ▲투자전략 ▲글로벌 진출 ▲마케팅 ▲채용 등 스타트업 경영실무에 대한 실질적인 가이드를 제공하는 워크숍을 실시한다.

기조 강연에서는 25일 데이비드 맥엘하튼 디지털 노마딕 상무이사가 나서 <콘텐츠의 시대, 미래를 위한 제언>을 주제로 무한 확장되는 콘텐츠 산업의 미래에 대해서 발표한다.

26일에는 프랑스 전 문화부 장관이자 코렐리아캐피탈 대표인 플뢰르 펠로랭이 <Startup, Be Global, Born Global>을 주제로 스타트업 글로벌 투자 전망 및 국내 콘텐츠 스타트업 투자 계획에 대해 설명한다. 또한 지적자본론의 저자로 잘 알려진 일본 컬처컨비니언스클럽 CEO 마스다 무네아키는 츠타야 서점의 창업과정과 생존전략을 중심으로 <위기에도 살아남는 스타트업>을 강연할 예정이다.

관련기사

특별세션에서는 25일 숏박스의 멤버 김원훈, 조진세가 <본캐 탐구, 숏박스의 사생활>에 대해, 26일 딩고뮤직을 운영하는 메이크어스 우상범 대표가 <킬링 보이스, 글로벌 감성을 홀리다>를 주제로 콘텐츠 창작 비즈니스에 대해 이야기한다.

콘진원 조현래 원장은 “이번 스타트업콘은 팬데믹 이후 재도약을 기대하는 스타트업들이 새로운 통찰력을 얻을 수 있는 장이 될 것”이라며, “K-콘텐츠와 함께 스타트업 비즈니스의 성장 가능성을 발견하는 뜻깊은 자리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