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코어-애니모카벤처스, '웹3' 기업 투자 협력

컴퓨팅입력 :2022/10/07 16:11

블로코어(대표 임형철)는 7일 애니모카브랜즈 자회사 애니모카벤처스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글로벌 웹3 분야 기업 투자 역량 강화에 나선다고 밝혔다.

애니모카브랜즈는 디지털 엔터테인먼트, 블록체인, 게임화 분야에서 활동하는 기업이며, 애니모카 벤처스는 이런 인프라를 기반으로 글로벌 투자를 전개 중이다. 

블로코어는 위믹스, 클레이튼, 하이프비스트, 콩스튜디오 등에 투자한 블록체인 전문 투자사로 투자 이후 성장 전 단계를 체계적으로 지원하는 팀을 갖췄다. 최근에는 세계 최상위 웹2 게임사와의 투자 제휴 '코어얼라이언스'를 조성, 웹2와 웹3을 아우르는 전방위적 협력을 추진 중이다.

이번 협약에는 블록체인 산업 유수 투자 기회 공유, 블록체인 시장 동향에 대한 데이터 및 도메인 지식 공유, 유관 업무와 포트폴리오사 성장 견인을 위한 협력 논의 등이 포함됐다.

특히 애니모카브랜즈를 기반으로 한 애니모카벤처스의 글로벌 인프라와 블로코어의 투자 역량 노하우가 결합, 지속적인 협력 체계 구축과 더불어 투자 및 사업부분에서 긍정적인 시너지가 창출될 것으로 양사는 기대했다.

관련기사

애니모카벤처스 최고책임자인 제임스 호는 "블로코어와 파트너십을 맺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 메타버스는 디지털 세계와 물리적 세계 사이의 포털이 될 것이며, 블로코어의 전문성과 영향력이 웹3 분야에서 유망하고 열정적인 스타트업을 찾고 지원하기 위한 우리의 노력에 박차를 가해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임형철 블로코어 대표는 “애니모카 벤처스와의 관계를 더욱 강화해 보다 적극적으로 공동 투자 기회를 모색할 수 있게 돼 기쁘다”며 “한층 강화된 협력 기반을 바탕으로 향후 다양한 웹3 분야 유수 기업 발굴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