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클라우드, 'AI 고객센터'로 아시아 시장 공략

글로벌 전문 솔루션 기업 브라이트패턴과 협업

컴퓨팅입력 :2022/10/04 11:02

네이버클라우드(대표 박원기·김유원)는 글로벌 컨택센터 솔루션 기업 브라이트패턴과 아태 지역 내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 기반 클라우드 컨택센터 사업 확장을 위한 협력을 강화한다고 4일 밝혔다.

브라이트 패턴은 네이버클라우드와 2019년부터 협업해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 기반 클라우드 컨택센터 솔루션을 제공해오고 있다. 2020년에는 네이버 고객센터에 클라우드 컨택센터를 구축했다. 올초에는 서비스형소프트웨어(SaaS)인 클라우드 컨택센터 솔루션을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 마켓플레이스에 입점해 직접 운영 및 관리하는 방식으로도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양사는 그간 SK증권을 포함한 다양한 금융사와 공공기관에 컨택센터 솔루션을 제공해왔다. 

이번 협약으로 양사는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을 통해 제공되는 인공지능(AI) 기술력과 브라이트 패턴의 클라우드 컨택센터 솔루션을 결합한 ‘인공지능 컨택센터(AICC) 솔루션’을 선보인다. 동시에 일본, 싱가포르, 홍콩, 대만 등 네이버클라우드의 글로벌 리전 10곳을 기반으로 본격적인 글로벌 사업 확장을 위해 협업에 나선다.

네이버클라우드-브라이트패턴 MOU

AICC 솔루션은 강력한 한국어 처리 엔진을 갖춘 네이버클라우드 음성봇 '에이아이콜',챗봇, 음성합성, 음성인식 등 AI 서비스를 연동할 수 있다. 상담 내용 분석에 활용하는텍스트분석(TA)과 보이는 ARS 등 네이버클라우드의 마켓플레이스 내에 입점된 서드파티 상품도 결합해 이용 가능하다. 

네이버클라우드 AI는 영어, 일본어, 중국어, 태국어, 인도네시아어 등 상품별로 다양한 언어를 지원해 아태지역 내에서 서비스를 폭넓게 제공할 수 있다. 

글로벌 리전을 활용해 고객이 필요로 하는 솔루션을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 형태로 즉시 적용할 수도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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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원기 네이버클라우드 대표는 “네이버클라우드의 검증된 AI 기술력과 브라이트 패턴의 축적된 노하우를 결합해 이번 AICC 솔루션을 선보이게 돼 뜻깊다”며 “아태 지역 내 AICC 솔루션 확장 및 글로벌 고객사 확보를 위해 지속해서 협력하겠다”고 말했다.

마이클 맥클로스키 브라이트패턴 CEO는 "네이버클라우드의 혁신과 최첨단 기술은 글로벌 수준이라고 평가하며, 브라이트 패턴의 솔루션을 업계 최고의 포트폴리오에 포함시켜 비즈니스를 함께 성장시킬 수 있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며 “양사는 아태 지역의 선도적인 기업에 차세대 컨택센터 기술을 접목해 사용하기 쉬우면서도 강력한 솔루션으로 고객경험을 개선하는 데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