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S, ‘바이야’ MS 애저 마켓플레이스 등록

컴퓨팅입력 :2022/09/28 14:14

SAS가 통합 분석 플랫폼 SAS 바이야를 독립적으로도 사용할 수 있도록 28일 마이크로소프트 애저 마켓플레이스를 통해 출시했다.

시간당 청구 방식을 제공해 고객의 선택권을 넓히고, 한국어를 포함한 다국어 지원과 인앱 튜토리얼로 클라우드 지원을 확대했다.

SAS 바이야는 데이터 탐색, 머신러닝 및 모델 구축 분석을 포함하는 통합 분석 기능을 제공한다. 

SAS

SAS는 출시와 함께 전 세계 고객이 빠르고 지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도록 인앱 러닝 센터도 마련했다.

기업고객은 SAS 바이야를 이용해 다양한 업무에 분석을 쉽게 적용할 수 있으며, 특히 머신러닝 기능을 활용해 다양한 팀이 생산성을 높이고 원활하게 협업할 수 있다.

마이크로소프트 애저에서 SAS 바이야를 구매한 사용자는 SAS 비주얼 애널리틱스, SAS 비주얼 스태티스틱스, SAS 비주얼 데이터 마이닝 및 머신러닝, SAS 모델 매니저 등을 포함해 전체 SAS 바이야 패키지를 이용할 수 있다.

SAS 바이야 플랫폼은 단일한 시각적 인터페이스에서 프로그래밍 및 로우코드/노코드 옵션을 제공한다. 이로써 다양한 수준의 사용자들이 자신의 역량의 한계를 넘어 업계 최고의 인공지능(AI)을 활용할 수 있다.

파이썬과 R을 포함한 오픈 소스 및 SAS 언어를 모두 지원해 데이터 과학자는 선호하는 언어와 기술을 사용해 프로젝트를 진행할 수 있다.

SAS 짐 굿나잇 공동 창립자 겸 CEO는 고객들이 SAS 바이야를 마이크로소프트 애저 마켓플레이스에서 이용하는 것이 SAS의 강력한 제품을 더욱 쉽고 빠르게 접할 수 있는 방법이라고 말했다.

굿나잇 CEO는 “사용자들이 이미 잘 알고 있고, 좋은 평가를 받고 있는 강력한 기능을 모두 제공하는 동시에 SAS 바이야를 이용할 수 있는 새로운 구매 방식을 제시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며 “SAS는 수십 년간 전체 분석 수명주기를 지원할 수 있는 차세대 AI를 바탕으로 업계에서 가장 포괄적인 분석 제품군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했다. SAS는 가장 빠르고 생산적인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도록 소프트웨어를 설계하고 개발하고 있다. 이제 고객은 이 제품군을 마이크로소프트 애저 마켓플레이스에서 단 몇 번의 클릭으로 이용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브라이언 해리스 SAS 부사장 겸 최고기술책임자(CTO)는 “클라우드 및 AI 혁신을 향한 SAS의 노력은 고객의 성공에 매우 중요한 요소가 되고 있다”며 “분석 수준이나 팀, 선호하는 프로그래밍 언어 등을 막론하고 보다 많은 분석 조직에 SAS 바이야를 제공하는 것이 우리의 목표로 SAS 바이야가 고객 혁신의 출발점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SAS 바이야는 비즈니스 분석가, 데이터 과학자, 현업 담당자부터 임원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수준의 사용자들이 이용하고 있다. 이제 이들은 마이크로소프트 애저 마켓플레이스에 등록된 SAS 바이야를 이용해 SAS 커뮤니티의 SAS 사용자 및 전문가로부터 직접 정보를 공유하고 제공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