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블런-지디넷 "직장인 필수 '데이터 리터러시' 함께 배워요"

'일잘러 직장인을 위한 필수스킬 톱4 과정' 모집

인터넷입력 :2022/09/26 09:25    수정: 2022/10/11 13:38

비전공자를 위한 데이터 활용 교육 기업 에이블런이 지디넷코리아와 협업해 지난 9월 공동교육과정 '일잘러 직장인을 위한 필수스킬 톱4 과정'을 모집하고 있다.

해당 과정은 직장인에게 필요한 업무 스킬과 트렌드 스킬까지 한 번에 수강할 수 있는 직장인 실무 레벨업 패키지다.

어려운 프로그래밍이라는 높은 장벽으로 데이터 활용을 시작조차 하지 못한 입문자의 니즈를 잘 파악해 비전공자 직장인도 가능한 업무자동화 스킬과 별도의 프로그래밍 없이 엑셀로 시작하는 데이터분석 스킬, 그리고 2022년 메가 트렌드 메타버스 활용 스킬로 커리큘럼을 구성했다.

'일잘러 직장인을 위한 필수스킬 톱4 과정'

수많은 정보의 바다에서 살고 있는 지금, 데이터를 수집하고 분석하여 업무에 활용할 수 있는 역량은 모든 산업의 분야에서 요구된다. 소비자가 물건을 구매하는 상황을 생각해 보자. 데이터 활용 이전에는 소비자들이 선호하는 상품을 파악하지 못해 모든 물건을 구매했다. 하지만 ‘데이터 시대’인 현재에는 소비자들이 필요하다고 생각하는 제품이 궁금한 경우, 소셜미디어 등의 빅데이터를 통해 그들의 생각을 읽어낸다. 그 후 소비자가 선호하는 제품을 파악하고, 이에 맞춘 재고를 확보해 매출을 극대화하는 것이다. 이렇게 데이터를 활용하는 능력인 데이터리터러시는 선택이 아닌 필수가 됐다.

이에 에이블런은 지디넷코리아와 함께 비전공자 직장인도 데이터 활용을 쉽게 할 수 있는 교육을 설계해 데이터 활용 교육 전문기업으로서의 입지를 굳히고 있다. 이번 교육은 직장인의 실무 역량 과정으로 데이터 커리어로 높이면서 트렌드 스킬까지 얻어갈 수 있는 과정으로 총 39개 강의로 구성됐다.

해당 과정은 ▲RPA를 통한 자동화스쿨 ▲노코드 웨크롤링 마스터스쿨 ▲엑셀로 시작하는 데이터분석 ▲게더타운에서 나만의 메타버스 공간 만들기 총 4개 과정 패키지로 3개월 동안 무제한 수강할 수 있다.

에이블런과 지디넷코리아의 공동 교육 과정 '일잘러 직장인을 위한 필수스킬 Top4' 패키지는 지디넷코리아에서만 70%할인된 가격으로 단독 진행된다. 신청은 지디넷코리아 홈페이지의 상단 교육 메뉴에서 매월 말일까지 신청이 가능하며, 신청 및 결제가 완료된 신청자를 대상으로 매월 초 교육 수강을 위한 별도 안내가 나갈 예정이다.

관련기사

에이블런(대표 박진아)은 국내 대표 노코드 데이터 활용 교육 콘텐츠 기업이다. SW 비전공자를 위한 기본적인 교육과정 외에도 전국의 지역별 비전공자 직장인을 위한 직무별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교육과정을 제공한다. 기업 및 기관 내 전사 임직원의 디지털 역량 강화를 위한 데이터 활용 교육과정을 지원하고 있다.

에이블런 교육 담당자는 "누구나 데이터를 활용해야 하는 시대가 됐지만, 아직도 데이터를 막막하게 생각하고 시작을 두려워한다"며 "비전공자 직장인의 데이터 커리어는 물론, 모든 산업 분야에서 데이터를 활용할 수 있는 데이터리터러시 스킬까지 얻어갈 수 있는 과정으로 일잘러가 되고 싶은 비전공자 직장인에게 추천한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