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글-핀크, 여행자보험 시장 공략 확대 맞손

"임베디드 보험 제휴 확대"

중기/스타트업입력 :2022/09/20 15:08    수정: 2022/09/20 15:09

보험 플랫폼 '토글'을 운영하는 인슈어테크 스타트업 오픈플랜(대표 이광현)의 자회사인 토글보험서비스가 핀테크 기업 핀크와 전략적 제휴를 맺고 토글 서비스 확대에 나선다고 20일 발표했다.

이번 제휴로 토글은 핀크를 통해 운전자보험, 하루홀인원(골프)보험, 원데이레저상해보험 제공뿐만 아니라 최근 입국전 PCR검사 폐지로 인해 수요가 늘어나고 있는 해외여행객을 대상으로 한 해외여행자보험, 연말시즌을 앞둔 국내여행자보험 등을 다양하게 제공함으로써 여행자보험 시장을 지속 공략할 계획이다.

권영탁 핀크 대표는 “이용자의 70%가 MZ세대인 핀크는 고객의 라이프 스타일에 따라 다양한 보험 상품을 한데 모아 비교하는 '보험몰'을 운영 중”이라며 “자발적으로 필요한 정보를 탐색하는 MZ세대의 보험 소비 성향을 반영해 고객들에게 다양한 혜택과 높은 편리성을 제공하는 개인맞춤형 생활밀착형 보험 플랫폼인 '토글'과 제휴를 맺었다”고 밝혔다.

토글, 핀크 로고

토글은 "추가적인 신상품 개발 시, 핀크와 지속 협력을 강화할 예정이다. 소비자 중심의 다양한 보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다양한 분야에서 제휴사를 지속 확대에 적극 나설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광현 오픈플랜 대표는 “토글은 적극적인 제휴를 통해 더 많은 고객들에게 미니보험의 필요성을 알리고, 브랜드 경쟁력을 극대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 일상생활에 필요한 보험 상품을 제공하는데 최선을 다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이어 "토글보험서비스는 공급자중심의 보험 상품이 아닌, 일상생활에 필요한 시간만큼, 기간만큼만 제공한다. 다양한 금융서비스의 제공을 통해 더욱 많은 고객 혜택을 제공할 수 있는 경쟁력 강화가 기대된다“고 덧붙였다.

생활속에서 필요한 미니보험을 제공하고 있는 토글은 플랜별 가입이 가능하며, 24시간 비대면 가입이 가능하도록 설계됐다. 또 여행 대리점 전용의 B2B 여행자 보험 예약 사이트 '트립토글'도 서비스하고 있다. 오픈플랜은 UI/UX 개선 및 동반인 가입 기능을 고도화해 소비자 맞춤형의 편리성을 강화했으며, 올해 하반기까지 현재 진행 중인 시리즈B 투자유치를 마무리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