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드소프트-날방, 쇼핑 라이브 진행

"쇼핑몰 회원에게 직접 어필, 매출 확대 도모 가능”

중기/스타트업입력 :2022/09/20 14:26

온라인 쇼핑몰 통합 솔루션 기업 위드소프트(대표 김형준)가 라이브 커머스 '날방'과 쇼핑 라이브를 진행한다고 20일 밝혔다. 날방은 카비오스가 구현한 라이브 커머스다. 다른 라이브 커머스, 쇼핑과는 달리 독립몰, 전문몰에 삽입해 운영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앞으로 위드소프트 서비스 이용 온라인 쇼핑몰은 외부 링크, 다른 플랫폼이 아닌 본인이 운영하는 쇼핑몰서 라이브 방송, 커머스를 진행 할 수 있게 된다.

라이브 커머스, 방송은 온라인 쇼핑몰에서 이젠 필수 요소다. 유튜브나 SNS 인플루언서와 달리 쇼핑몰의 라이브 커머스는 충성도 높은 회원, 고객들에게 직접 어필 할 수 있는 것이 가장 큰 장점. 또 언제나 실시간 데이터를 확보 할 수 있어 향후 매출 상승을 위한 계획 수립에도 큰 기여를 한다. 이를 반영하듯 대형 온라인 플랫폼이나 SNS에서는 라이브 방송이 필수가 된지 오래다. 때문에 개인몰, 독립몰 운영자들은 자신의 쇼핑몰이 아닌 다른 곳에서 방송 송출을 해 회원에게 직접 어필 할 수 없는 것이 현실이다.

위드소프트는 온라인 쇼핑몰들의 매출 상승과 이용 고객들의 편의를 위해 날방과 쇼핑 라이브 진행을 확정했다. 날방은 카비오스가 운영 중인 라이브 커머스다. '자사몰 삽입형' 서비스로 운영자의 독립몰, 자사몰, 전문몰에서 직접 라이브 커머스를 송출 할 수 있다. 때문에 충성도 높은 회원과 고객들에게 직접 어필 할 수 있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다. 또 SNS 인플루언서나 유튜버들을 통하지 않아도 되는 것도 숨은 장점이다.

위드소프트 로고

김형준 위드소프트 대표는 “쇼핑몰들의 매출 향상과 함께 편리한 운영을 위해 진행했다”며 “쇼핑몰 회원, 이용 고객의 편리에도 중점을 두고 협업을 계속해 나갈 것”이라 말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