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몬, '여행이 좋은 가을' 기획전 진행

10월까지 진행...지역별 인기 숙소·레저 이용권 등 판매

유통입력 :2022/09/15 10:12

티몬이 오는 10월까지 ‘여행이 좋은 가을’ 기획전을 열고, ‘추(秋)캉스 (가을+바캉스)’를 계획하는 이들을 위해 전국 숙박, 레저 상품을 판매한다고 15일 알렸다.

이번 기획전은 호텔, 펜션 등 지역별 인기 숙소를 비롯해, 레저/리조트 카테고리에서는 명절 피로를 풀어줄 전국 인기 스파 입장권도 판매한다. 대표적으로 ▲덕산 스플라스 리솜 스파, ▲인천 파라다이스시티 씨메르 아쿠아 스파, ▲아산 파라다이스 스파 도고 등이 있다.

티몬이 올해 명절 연휴 (2022년 9월 9일~12일) 기간 판매된 국내 여행 상품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지난해 연휴(2021년 9월 19일~22일) 대비 매출, 구매 건수가 각각 90%, 128%씩 약 2배 이상 올랐다.

티몬 여행이 좋은 가을

티몬은 "올 추석은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가 해제된 첫 명절인 만큼 연휴 이후 명절 스트레스를 해소하려는 이들이 많을 것으로 예상된다"며 "이른바 ‘명절 증후군’에서 비롯된 보상 심리와 함께, 예년보다 상대적으로 짧았던 연휴 기간이 가을 여행 소비 심리를 부추긴 것"이라고 설명했다.

기획전 테마여행 카테고리에서는 지역별 매력을 느낄 수 있는 이색 체험 상품을 만날 수 있다. 티몬이 지난달 공식 론칭한 ‘티몬투어 오리지널’로 선보인 로컬 미식 경험 여행 서비스 ‘푸디온’의 ▲양평 용문산 체험마을 당일 투어, ▲안동 나만의 블렌딩 티 만들기 클래스, ▲영월 크로키 그림 체험 등이 있다. 또, 감성의 계절인 가을을 맞아 문화생활을 위한 ▲발라드 페스티벌 ‘발라당 2022’, ▲뮤지컬 ‘미세스 다웃파이어’ 등 컬처/티켓 카테고리 상품도 다채롭게 마련했다.

관련기사

오는 30일까지 신한카드로 결제하면 5% 즉시 할인 혜택도 받을 수 있다. 최소 3만원 이상 구매 시 1천500원부터 할인 적용이 되며, 100만원 이상 결제 건의 경우 최대 5만원까지 할인이 가능하다.

티몬 김학종 투어비즈본부장은 “명절 연휴 이후에도 뒤늦게 휴가를 즐기려는 가을 늦캉스 수요가 지속될 것으로 보인다”며, “티몬이 연휴 직후 지친 심신을 달랠 수 있는 힐링 여행 상품들을 중심으로 이번 기획전을 마련했으니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