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헬로비전은 지역채널 커머스 방송과 온라인몰 ‘제철장터’를 통해 지역별 대표 쌀을 판매하는 ‘팔도 쌀 한마당’ 기획전을 운영한다고 14일 밝혔다.
기획전에는 전남 함평과 충남 당진, 경북 안동 등 3개 지역의 쌀이 판매된다.
커머스 방송은 14일부터 사흘간 LG헬로비전 지역채널 25번에서 진행된다. 온라인몰 ‘제철장터’ 기획전 코너에는 지역별 대표 쌀들의 특징과 생산자의 이야기를 담은 ‘미디어형 상세페이지’를 추가했다.
LG헬로비전은 기획전을 통해 국산 쌀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을 높이고, 가을 햅쌀 수확을 앞둔 농가들의 시름을 조금이나마 덜 수 있길 기대하고 있다.
관련기사
- 케이블TV 11개사, 추석 맞이 '커머스방송' 동참2022.09.05
- LG헬로비전, 케이블TV로 취약계층 아동 돌봄 지원2022.08.21
- LG헬로비전, 농촌진흥청과 지역 청년농부 지원 맞손2022.08.11
- '콘텐츠 탐색 편리하게'...LG헬로비전, 헬로tv UI·UX 개편2022.07.26
심중보 LG헬로비전 커머스사업담당은 “농민들이 피땀 흘려 생산한 쌀이 많이 팔리길 바라는 마음으로 이번 기획전을 준비했다”며 “쌀 소비 부진과 공급 과잉으로 어려움을 겪는 농민들에게 힘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LG헬로비전은 지역채널 커머스를 통해 쌀 소비 촉진뿐만 아니라 청년농부 등 지역 농축수산업자와 소상공인들의 판로 개척을 지원하고 있다. 앞으로도 LG헬로비전은 지역 기반 사업자로서 지역채널 커머스와 온라인몰을 통해 우수 먹거리를 소개하는 등 지역 상생 노력을 더욱 강화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