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스타그램이 새로운 크리에이터 수익화 기능인 '기프트(Gifts)'를 내부 테스트 중이다.
비즈니스인사이더, 테크크런치 등 외신은 14일(현지시간) 인스타그램이 크리에이터가 숏폼 콘텐츠 '릴스(Reels)'를 통해 돈을 벌 수 있는 팁 기능을 내부 테스트하고 있다고 보도했다.
메타 대변인은 외신에 "이 기능은 내부 시제품으로, 외부적으로 테스트하고 있는 것은 아니다"라고 답했다.
해당 기능은 앱 개발자 알레산드로 파루찌가 지난 7월 처음 발견된 것으로, 크리에이터가 팬들에게 기프트를 보낼 수 있는 선택지를 제공한다.
크리에이터는 기프트 탭 설정에서 기능 사용 가능 여부를 확인할 수 있으며, 팬들은 릴스 하단에 표시된 버튼을 통해 기프트를 보낼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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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만 인스타그램이 언제 이 기능을 출시할 지는 밝혀지지 않았다.
앞서 인스타그램은 지난 2020년 라이브 영상에서 0.99달러, 1.99달러, 4.99달러 가격의 '배지'를 구매해 크리에이터를 후원하는 기능을 출시하기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