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리테일이 태풍 힌남노로 큰 피해를 입은 포항 지역 이재민을 위해 긴급 구호 물품을 전달한다고 7일 밝혔다.
구호물품은 음료, 에너지바 등으로 대한적십자사를 통해 포항시 구정초등학교로 전달된다.
또한 GS리테일은 전국에 몰아친 태풍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관련 부서별로 대응 시나리오를 마련했으며 피해 발생 시 효과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전사적 역량을 집중해왔다. 일례로 회산는 태풍 대비, 피해 발생 시 대응 요령 등을 담아 QR로 만들어 관련 부서에 배포했다.
편의점 GS25의 경우, 외부 냉장고 등 집기 이동을 지원하고 정전에 대비해 드라이아이스를 준비하기도 했다. 또한 침수 우려 지역 점포를 위한 차수판, 모래주머니 등도 준비해 만약의 사태에 대비했다.
앞서 회사는 지난달 중부지역 집중 폭우로 큰 피해를 입은 서초구 주민을 위한 긴급 구호물품도 전달한 바 있다.
이밖에도 회사는 GS25 경영주 상생 차원에서 자연 재해로 인해 발생한 가맹 경영주의 개인 재산 피해를 지원하는 ‘특별재해지원금’ 제도도 운영하고 있다.
자연재해로 발생한 가맹점 경영주 영업 재산 피해는 GS25가 지원하는 재산종합보험으로 보장 받을 수 있으며, 개인 재산 피해는 특별 재해 지원금으로 본부로부터 지원을 받을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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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특별재해지원금’ 지급 대상은 자연재해로 본인 명의의 가옥, 전답이 피해를 입은 모든 경영주이며, 지원 금액은 가옥의 파손 정도, 전답의 침수 수준 등을 고려해 단계별로 책정되며, 지원 금액은 피해 1건당 최대 1백만원이다.
임진호 GS리테일 조직문화서비스팀 팀장은 “태풍 피해를 입은 이재민들을 위해 작지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며 “GS리테일은 앞으로도 사회적 안전 플랫폼으로서 역할을 충실히 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