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도비, 데이터 분석 솔루션 교육 프로그램 진행

8~12주간 클라우드 앱 교육…자격증 준비 세션도 제공

컴퓨팅입력 :2022/09/05 14:28

글로벌 소프트웨어(SW) 기업 어도비는 ‘디지털 스킬 교육 프로그램’을 지원한다고 5일 밝혔다.

어도비가 올초 발표한 '2022 디지털 트렌드 보고서'에 따르면 고객 경험 선두 기업의 59%는 생산성 향상을 위해 교육 및 학습 프로그램을 개선하고 있다고 답했다. 반면 후발 기업은 42%로, 상대적으로 떨어졌다.

어도비의 디지털 스킬 교육 프로그램은 기업이 데이터 기반 비즈니스를 운영하고 고객 경험을 향상시키는데 필요한 디지털 스킬을 갖춘 직원을 확보할 수 있도록 지원하며, 기업의 디지털 경쟁력 제고를 돕는다. 프로그램은 '어도비 애널리틱스', '어도비 타겟' 등 어도비 익스피리언스 클라우드 애플리케이션별 교육 과정을 기반으로 구성된다.

관련기사

어도비 로고

어도비의 디지털 스킬 교육 프로그램은 8주~12주 과정으로 온라인에서 진행되며, 비디오 튜토리얼과 어도비 담당자의 코칭, 역량 평가, 수료증 발급 등으로 구성돼 있다. 교육 과정 종료 후 원하는 이들에 한해 국제인증 자격시험인 ‘어도비 공인 자격증’ 응시를 위한 준비 세션도 제공할 예정이다.

사이먼 데일 어도비코리아 사장은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은 기술과 프로세스에 더해 디지털 스킬을 갖춘 인재가 뒷받침될 때 비로소 완성될 수 있다"며 "디지털 스킬 교육 프로그램은 디지털 리터러시를 높이기 위해 어도비가 펼치는 노력의 일환으로, 디지털 경제 시대에 국내 기업의 디지털 경쟁력을 높이는 데 기여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