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놀자가 이찬희 최고제품책임자(CPO)를 영입했다고 5일 밝혔다.
이찬희 신임 CPO는 시카고대학교 경영학석사(MBA) 수료 후, 아마존에서 오프라인 신규 사업과 이커머스 부문 글로벌 진출, 프라임 멤버십 출시, 글로벌 스토어 확장 총괄 등을 역임했다. 아마존과 11번가 협업을 주도하는 등 회사 해외 확장 전략을 담당해왔다.
야놀자는 이 CPO가 보유한 다양한 해외 시장 진출 경험이, 글로벌 사업 확대를 가속할 것으로 판단했다. 이 CPO는 야놀자 플랫폼 제품 총괄로서 국내외 여가 상품을 확보하고, 다양한 파트너십을 통해 플랫폼 네트워크를 전 세계로 확장한다는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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또 정교한 개인화, 추천 기술을 통해 고객 만족도를 제고하면서 동시에 제휴점, 파트너사와 동반 성장할 수 있도록 플랫폼을 고도화할 계획이다.
이찬희 CPO는 “지금까지 글로벌 시장에서 쌓아온 경험을 기반으로 뉴노멀 시대의 고객 니즈와 관심을 충족시킬 수 있는 여가 슈퍼앱을 선보일 계획”이라며 “야놀자의 혁신적인 기술력을 통해 세상의 모든 공간을 연결하고 차별화된 경험과 즐거움을 제공함으로써 글로벌 여행업계의 새로운 역사를 만들어갈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