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카드가 자회사 로카모빌리티와 함께 디지로카앱에서 모빌리티(Mobility) 종합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31일 밝혔다.
모빌리티 탭은 교통수단을 조회하고 예매 할 수 있는 이동 서비스, 모바일 교통카드를 이용할 수 있는 대중교통(모바일 교통카드) 서비스, 나의 예약 현황 및 모빌리티 리포트를 조회할 수 있는 개인화 및 케어 콘텐츠 서비스를 제공한다.
우선 이동 서비스로 시외버스, 항공, 렌터카, 월미바다열차 등 다양한 교통수단 예매가 가능하다. 또 대중교통(모바일 교통카드) 서비스를 통해 디지로카앱만 있다면 대중교통을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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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화 및 케어 콘텐츠 서비스는 고객의 이동을 섬세하게 챙겨주고, 관련 소비를 분석해준다. 모빌리티 탭 내 ‘나의 예약’에서 예매한 티켓을 쉽게 확인 가능하며, 탑승시간이 임박했거나, 하차 시간이 다가왔을 때 고객에게 상황별 케어 메시지(Care Message)를 전달한다.
롯데카드 관계자는 "추후 다양한 이동수단과 길찾기 서비스를 추가해 고객의 효율적이고 경제적인 이동을 돕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