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N커머스-SAP코리아, 이커머스 사업자 대상 신규 사업 맞손

양사 솔루션 연동...디지털 전환 자문, 기술지원 제공도

유통입력 :2022/08/31 09:47

NHN커머스(대표 이윤식)는 지난 30일 NHN 플레이뮤지엄 사옥에서 SAP코리아와의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SAP코리아는 글로벌 기업용 소프트웨어 기업 SAP의 한국지사로, 기업 운영에 필요한 다양한 솔루션을 제공하는 기업이다. NHN커머스와 SAP코리아는 지난 6월 '이커머스 기업 통합 솔루션 구축 세미나'에 이어 이달 17일 '마케팅 인사이트 웨비나' 등의 행사를 공동 진행하며 협업을 이어오고 있다.

이번 협약식에는 NHN커머스 이윤식 대표와 SAP코리아 신은영 대표를 비롯해 관련 실무자들이 참석해 구체적인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

NHN커머스 이윤식 대표(오른쪽)와 SAP코리아 신은영 대표

양사는 금번 업무 협약을 시작으로 향후 협력을 강화하고 NHN커머스와 SAP코리아가 보유한 다양한 솔루션을 서로 연동해 국내 이커머스 사업자 대상의 신규 사업을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NHN커머스와 SAP코리아는 양사의 이커머스 고객을 대상으로 디지털 전환에 대한 자문과 기술 지원을 제공할 것을 약속했다. 또 지속적인 신규 사업 기회 발굴과 신규 고객 유치를 위한 마케팅 전략을 공동으로 추진하고, 이커머스 쇼핑몰을 운영하는 고객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부가 서비스 제공을 위해 적극적으로 협력해 나갈 예정이다.

관련기사

신은영 SAP 코리아 대표는 “이번 NHN커머스와의 협력을 바탕으로 SAP코리아가 더욱 많은 국내 기업의 디지털 전환을 지원할 수 있어 고무적”이라며 “이커머스 솔루션은 물론이고 고객 확보와 성장에 필수적인 마케팅 및 고객 데이터 관련 솔루션을 통해 많은 국내 이커머스 기업들에게 탁월한 고객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윤식 NHN커머스 대표는 “이번 협약을 시작으로 엔터프라이즈 고객 대상의 서비스 통합 관리 및 마케팅 솔루션을 지원하는 등 더욱 확장된 서비스를 제공해 나갈 예정”이라면서 “고객들의 온라인 비즈니스를 위한 end-to-end 서비스를 더욱 강화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