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강대, 메타버스 인재 모집한다

메타버스 전문대학원 'S-META 최고위과정' 2기 수강생 모집

인터넷입력 :2022/08/30 11:19    수정: 2022/08/31 01:26

서강대학교 메타버스 전문대학원이 ‘S-META 최고위과정 2기’ 수강생을 모집한다. 

최고위 과정은 미래 먹거리 핵심 산업으로 꼽히는 메타버스 분야의 인재 양성을 목적으로 지난 2월 닻을 올렸다. 최고위는 일부 학점이 인정되는 ‘나노디그리(Nano-Degree)’ 과정이다. 

수업은 ▲비즈니스 ▲테크놀로지 ▲엔터테인먼트로 구성, 내달 7일 입학식을 시작으로 12월14일까지 석 달간 진행된다. 모집 인원은 30명, 접수는 다음 달 2일까지다.

(사진=서강대학교)

앞서 2~5월 진행한 1기 과정엔 정유신 전 한국벤처투자 대표, 박수용 한국블록체인학회장, 이정원 라인스튜디오 대표 등이 메타버스 강의를 펼쳤다. 수강생으론 김경묵 지디넷코리아 대표, 김재권 KT 본부장, 안병현 교보문고 대표 등이 참여했다.

이번 2기 과정에선 1기 회원사인 다날 핀테크 방문을 통해 산업 현장을 체험하는 동시에 대체불가토큰(NFT), 가상화폐 등 관련 강의를 접할 수 있다. 

2기 수강생들은 내년 1월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세계 가전·정보기술박람회(CES) 참관 혜택과 함께, 특별 세미나 세션도 꾸리게 된다. 1기 수료생들과 참여해 메타버스 역량을 강화하고, 산업을 선도할 전문가 집단을 구축할 것으로 전망된다.

서강대 메타버스 전문대학원 S-meta 최고위 1기 과정 입학식.

지난해 출범한 서강대 메타버스 전문대학원은 인문사회, 경영 분야와 인공지능(AI), 블록체인, 소프트웨어 등 공학 영역 간 융합 교육과정을 설계해 최적화한 교육 모델을 구축한 것으로 평가받고 있다. 

대학원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정보통신방송혁신인재 양성사업 일환인 ‘메타버스 융합대학원’ 분야에 선정되기도 했다.

관련기사

(사진=서강대학교)

현대원 서강대 메타버스 전문대학원장은 “메타버스는 우리가 살아온 세상과 통합하고 있으며 때문에 기존 비즈니스와 연결하는 데 있어, 개인과 기업 모두 철저히 계획하고 대비해야 한다”며 “특히 조직 의사결정을 책임진다면, 더욱 주목해야 할 부분”이라고 말했다.

이어 “금번 2기 과정엔 메타버스 환경·사회·지배구조(ESG) 부문에 힘을 줘, 메타버스와 ESG 융합을 고민하는 업계 관계자들에게 도움을 주고자 한다”며 “1기 회원사와 졸업생들의 특별강의도 병행한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