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카이플레이(대표 장상옥)는 레트로캣(대표 이종범)이 개발 중인 ‘프로젝트D(Project D, 가칭)’를 자체 구축한 블록체인 플랫폼 스카이플18일 레이(SKYPlay)에 온보딩한다고 밝혔다.
레트로캣은 ‘여신의 키스’, ‘오션테일즈’, ‘갤럭시토네이도 on WEMIX’ 등을 개발하며 이름을 알린 게임사다. 이번에 준비 중인 신작은 eP2E(easy play-to-earn)로 연내 론칭할 계획이다.
스카이플레이는 지난 5월 글로벌 암호화폐 거래소 MEXC에 플랫폼 내 기축 통화인 SKP를 상장시킨 바 있다. 이 회사는 싱가포르 법인을 통해 이더리움 레이어 2 블록체인, 폴리곤(MATIC) 기반으로 다양한 eP2E 게임들을 개발 및 퍼블리싱, ‘코인그리드’에 이어 연내 2개 게임을 추가로 선보일 예정이다.
스카이플레이(SKYPlay) 플랫폼은 베타 출시에 앞서 ‘코인그리드’의 글로벌 사전예약을 시작하며 본격 행보를 보이고 있다. 사전 예약은 스카이플레이 공식 홈페이지에서 진행 중이다.
관련기사
- 스카이플레이, 자체 블록체인 플랫폼에 게임 얹는다2022.08.15
- '스무돌' 맞이한 지스타 2024…주요 게임사 대표 모였다2024.11.14
- 경계 사라진 비즈니스...엔비디아·어도비 등 ‘빅테크 혁신 팁’ 푼다2024.11.14
- [현장] "사람 구하고 불끄고, 미아도 찾아준다"…부천 치안 지킴이 정체는2024.11.14
장상옥 스카이플레이 대표는 “중소개발사와 함께 글로벌에서 자생력을 갖춘 플랫폼과 게임 개발사로 거듭날 수 있는 협업을 적극적으로 진행하고 있다”며 “게임과 더불어 재미있고 다양한 콘텐츠 서비스를 제공하는 플랫폼으로서의 정체성을 꾸준히 내재화 및 구현하고 있으니 기대해달라”고 전했다.
이종범 레트로캣 대표는 “게임의 본질을 기본으로 블록체인 기술과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는 게임을 개발하고 있다. 첫 게임의 서비스를 스카이플레이와 함께 할 수 있어서 기쁘다”며 “그간 진행해온 개발, 서비스 경험을 바탕으로 유저와 홀더들이 더 가치 있는 경험을 할 수 있도록 준비 중이다”라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