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블런-지디넷코리아, 기업·직장인 위한 '빅데이터 활용 교육' 주목

‘일잘러 직장인 위한 필수스킬 톱4’ 과정 오픈

중기/스타트업입력 :2022/08/18 16:01

오늘날 일상생활이나 중요한 정책 결정, 금융, 의료, 과학의 발전을 위해 데이터가 활용되고 있다. 이같이 과거에 비해 데이터의 가치는 훨씬 높아졌으며, 미래에도 더욱 높아질 전망이다.

결국 데이터 경쟁력을 갖추지 못한 기업들은 도태될 가능성이 있다. 기술의 발전 속도가 급격하게 빨라지고 있는 지금, 기업들은 미래 경쟁력을 위해 데이터를 활용할 수 있는 역량을 갖춰야 한다. 따라서 직장인 모두에게 데이터 기반 의사결정 역량은 선택이 아닌 필수가 됐다.

비전공자를 위한 데이터 활용 교육 기업 에이블런은 지디넷코리아와 손잡고 지난 8월 공동 교육 과정 '일잘러 직장인을 위한 필수스킬 Top4 과정'을 오픈, 비전공자 직장인의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일잘러 필수스킬 톱4

이런 관심의 비결은 최근 대부분의 기업에서 '데이터 기반의 의사결정'을 중요하게 생각해 데이터 분석 및 활용 역량과 관련된 직무를 늘렸기 때문이다. 따라서 해당 과정을 비전공자 직장인이 실무에서 바로 활용할 수 있는 실무 맞춤형 교육 과정으로 설계했고, 어렵고 복잡한 프로그래밍 툴이 아닌 직장인에게 익숙한 툴인 엑셀로 데이터를 수집하고 분석할 수 있는 내용으로 구성했다.

해당 과정은 ▲RPA를 통한 자동화스쿨 ▲노코드 웹크롤링 마스터스쿨 ▲엑셀로 시작하는 데이터분석 ▲게더타운에서 나만의 메타버스 공간 만들기 총 4개의 과정으로 비전공자 직장인에게 필요한 실무 스킬과 최신 트렌드 스킬까지 다루며, 3개월 동안 무제한 수강할 수 있다.

신청은 지디넷코리아 홈페이지에서 교육 메뉴에서 매월 말일까지 신청이 가능하며, 신청 및 결제가 완료된 신청자를 대상으로 매월 초 교육 수강을 위한 별도 안내가 나갈 예정이다. 또한 이번 과정은 지디넷코리아에서만 70%할인된 가격으로 단독 진행한다.

관련기사

일잘러 필수스킬 톱4

한편 에이블런은 데이터 교육의 한계, 비전공자의 낮은 데이터 활용성에 대한 문제를 해결하고자 SW 비전공자를 위한 노코드 데이터 활용 교육을 제공하기 시작한 선도 기업이다. 회사 전체 임직원의 데이터 리터러시 경쟁력을 높이고자 하는 기업들뿐만 아니라 제2의 커리어를 쌓아 취업이나 이직 등 전환을 준비하는 비전공자직장인들을 대상으로 데이터 활용 전반에 대한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에이블런의 교육은 모두 데이터 활용 전문가 석박사급 R&D 전문 교수진의 수업으로 이뤄진다. 수강생에게는 데이터 교육 성과를 확인할 수 있는 '데이터 활용 역량평가진단 테스트'를 통해 전후 성과를 비교하고 맞춤형 진단평가 시각화 리포트와 코멘트를 제공한다. 또 각 교육마다 과정에 맞춤화된 미션과 과제, 질의응답 서비스 등을 제공하는 등 비전공자 직장인들의 데이터 활용 능력 제고를 위해 적극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어 만족도가 높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