팜젠사이언스의 상반기 매출액이 전년동기 대비 51%(257억 원) 상승한 757억 원으로 나타났다.
영업이익은 작년 같은 기간보다 165% 증가한 43억 원으로, 영업이익률은 5.7%다. 당기순이익은 358% 증가한 705억 원을 기록했다.
회사는 매출 신장이 전문 의약품 판매와 CMO 사업, 건강기능식품 등에서의 성장에 기인했다고 밝혔다. 전문 의약품은 전년 동기 대비 37.8% 증가한 590억 매출을 올렸다. 매출 비중 1위인 순환기 의약품이 약 28% 증가한 130억 원, 비중 2위와 3위인 소화기, 호흡기 의약품도 각각 83억과 29억 원을 기록했다.
건강기능식품 사업의 경우, 지난해 상반기 8억 원에 그쳤던 관련 매출이 올해 81억 원을 기록하며 전체 매출 성장을 견인했다. 진단키트 매출이 새로 추가돼 CMO 매출이 지난 해 79억 원에서 올해 105억 원으로 증가했다.
영업이익은 생산원가 절감으로 흑자전환을 이뤘다는 게 회사의 설명이다. 당기순이익은 팜젠사이언스가 최대주주로 있는 엑세스바이오의 실적 호조로 지분법 이익으로 급증했다. 엑세스바이오의 올해 상반기 매출은 9천439억 원, 영업이익은 4천724억 원이다.
회사 관계자는 “지난 1월 R&D 비전 2030 선포식을 통해 금년 매출 목표 1천400억 원을 설정했는데, 상반기에 757억 원의 매출을 달성했다”며 “이 달 말 통합 R&D센터를 개소할 예정”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