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웨이가 지난 2분기 매출액이 9천 782억원으로 전년 같은 기간 보다 8.0% 증가했다고 10일 공시했다. 영업이익은 1천 760억원, 당기순이익은 1천 325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각각 5.7%, 14.4% 늘어났다.
같은 기간 코웨이의 국내외 고객 총 계정 수는 전년 동기 대비 78만 계정이 증가해 총 944만 계정을 기록했다. 국내 총 계정 수는 656만 계정이다. 해외법인 총 계정 수는 전년 동기 대비 28.3% 증가한 288만 계정이다.
해외법인 매출액은 3천 540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23.8% 증가했다. 해외법인 성과를 견인한 말레이시아 법인과 미국 법인의 매출액은 각각 2천 747억원, 537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각 16.1%, 50.0% 증가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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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웨이의 주력 사업 분야인 국내 환경가전사업은 아이콘 얼음정수기를 비롯한 신제품 출시에 힘입어 5천 737억원을 달성했다.
김순태 코웨이 CFO는 "당사는 아이콘 정수기2, 아이콘 얼음정수기 등 지속적인 혁신 제품 출시 등을 앞세워 어려운 시장 환경에도 불구하고 안정적 경영 실적을 기록했다"며 "앞으로도 국내외 사업 경쟁력 강화와 성장 동력 발굴 노력 등을 통해 안정적 실적 성장세를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