석창규 웹케시그룹 회장, 캄보디아 교육공헌 훈장 수훈

컴퓨팅입력 :2022/08/10 10:14

B2B 핀테크 전문기업 웹케시그룹은 석창규 회장이 캄보디아 정부로부터 교육공헌 훈장을 받았다고 10일 밝혔다.

캄보디아 정부가 석창규 회장에게 수여한 교육공헌 훈장은 캄보디아 IT산업 발전을 위한 교육 활동 공로에 감사의 뜻을 표한 것이다. 훈장 수여는 캄보디아 교육부장관이 진행했다.

훈장 수여식은 지난 7월 말 열린 코리아 소프트웨어 인적 자원개발센터(KS-HRD센터) 설립 10주년 행사에서 진행됐다. 행사에 HRD센터 10기 수료생 60명과 석창규 웹케시그룹 회장, 웹케시그룹 관계자, 캄보디아 정부, 현지 기업 관계자 등이 참석했다.

HRD센터는 웹케시그룹이 2013년 설립한 캄보디아 SW 전문가 양성 기관으로, 글로벌 SW 인재 양성과 캄보디아 SW 교육 환경 개선을 위해 설립됐다.

(왼쪽부터) 석창규 웹케시그룹 회장, 항 춘 나론 캄보디아 교육부장관, 김한수 HRD센터장

매년 캄보디아 주요 10개 명문 대학과 협력하여 학생들을 선발하는 HRD센터는 상위 3% 내외의 우수 학생들을 대상으로 무상교육을 시행한다. 기초 과정에서는 자바, 데이터베이스(DB) 등을 배우고, 심화 과정에서는 HTML, 자바스크립트 등을 학습한다. 졸업 전에는 모바일 앱과 IT 개발 프로젝트를 수행한다.

9개월간 진행되는 교육 과정을 모두 수료한 졸업생은 한국의 IT 개발자 수준의 업무 능력을 갖추게 된다. 수료생에게 현지 대기업이 앞다퉈 입사 제안을 하고, 이들이 받는 연봉은 캄보디아 대졸 신입사원 평균 연봉의 두 배에 달한다.

관련기사

석창규 웹케시그룹 회장은 “올해로 설립 10주년을 맞는 HRD센터는 캄보디아의 우수한 인재들이 캄보디아 IT산업을 이끌어나갈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이 목적”이라며 “이러한 웹케시그룹의 글로벌 교육 지원 사업에 적극적인 관심을 보여주고, 교육공헌 훈장을 수여한 캄보디아 정부에 감사드린다”고 밝혔다.

이어 “웹케시그룹은 글로벌 SW인재 양성을 위해 더 많은 국가에 한국의 SW 기술을 전파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