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젠(대표 김태영)이 2분기 실적을 9일 공시했다.
웹젠의 2분기 매출은 695억 원으로 전년 동기대비 2.81% 줄어들었다.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은 각각 256억 원, 206억 원으로 각각 10.66%, 11.99% 증가했다.
2분기 영업이익 증가는 2월 말에 국내에 출시된 후 지금까지 매출 순위 상위권을 유지하는 모바일게임 뮤 오리진3가 견인했다. 뮤 아크엔젤2의 대만 서비스 준비 외에 크게 사업비용이 늘지 않은 것도 영업이익 상승 요인으로 작용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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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 7월 26일 시작한 R2M(현지명 중연전화)의 대만, 홍콩, 마카오 지역 서비스는 대만 매출 순위 10위권으로 호성적을 유지하고 있다.
웹젠은 올해 남은 하반기 동안 미래 성장을 위한 투자처 및 협업 파트너 확보와 신작 게임 개발에 더욱 집중할 방침이다.
이미 공개된 크리문스와 게임 퍼블리싱 계약 등 국내외 개발사들과의 파트너십은 꾸준히 늘어나고 있다.
모바일게임은 물론 콘솔까지 여러 플랫폼의 게임들을 확보하고, 그간 사업으로 다루지 않았던 인디게임 영역까지 신사업 부문의 사업 가능성도 확인했다. 투자 및 협업 파트너를 발굴하는 유니콘TF에서는 국내외 개발사들과 3개 이상의 퍼블리싱 및 투자 계약을 완료하고 사업 일정에 맞춘 외부 공개 방안을 함께 검토하고 있다.
현재 자회사 웹젠블루락, 웹젠노바 등 개발 자회사에서 개발 및 연구 중인 신작 게임 개발 프로젝트들도 원활히 진행 중이다.
김태영 웹젠 김태영 대표는 “국내에서 먼저 출시된 게임들의 해외 진출 등 라이브 게임들의 수익을 극대화하면서 신작 개발에 당분간 집중할 것”이라며, “개발과 사업, 투자와 리스크 관리의 균형을 맞춰 사업 및 재무 안정성을 확보하겠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