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아이매트릭스, 기술신용평가 TI-2 ‘매우 우수’ 획득

컴퓨팅입력 :2022/08/03 15:43

비아이매트릭스가 한국평가데이터(KoDATA)에서 진행한 투자용 기술신용평가(TCB)에서 '로우코드(Low Code) 플랫폼 기반의 시스템 구축 자동화 기술'로 최상위 등급인 '매우 우수(TI-2)'를 획득했다고 3일 밝혔다.

TCB 등급은 정부가 기업의 기술력에 대한 경쟁력과 사업 역량을 평가하고자 만든 기술력 인증 제도다. 

이 제도는 해당 기업의 기술성, 시장성, 사업성, 경영 역량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한다. TCB 등급은 TI-1부터 TI-10까지 10등급으로 나뉘며 숫자가 낮을수록 기술력이 높은 것을 의미하는데, 비아이매트릭스는 TI-2등급을 획득했다.

비아이매트릭스 기술성장 우수기업 인증서(이미지=비아이매트릭스)

한국평가데이터에 따르면 비아이매트릭스가 획득한 TI-2등급은 중소기업이 취득할 수 있는 사실상 최상위 등급이다. TI-2등급은 '매우 우수한 기술력과 성장 잠재력이 우수한 시장을 바탕으로 미래 성장가능성이 매우 우수한 수준'의 기업에 부여하는 등급으로, 코스닥 기술 특례 상장 조건은 물론 상장 및 대기업 수준의 기술력을 가진 것을 의미한다.

TI-2등급을 획득한 비아이매트릭스의 핵심 기술은 ‘로우코드 플랫폼 기반의 시스템 구축 자동화 기술’이다. 이는 기업의 현업 담당자가 윈도우 엑셀에서 수식, 서식 등을 활용해 요구사항 화면을 설계하면 코딩 없이 HTML5웹 화면이 자동으로 생성되는 초고속 업무시스템 화면 개발 기술을 말한다. 비아이매트릭스는 최근 해당 기술을 활용해 기획재정부 차세대 디브레인의 정책상황관리시스템, 농림축산식품부의 농림사업정보시스템, KOTRA 외국인투자통계시스템 등을 성공적으로 구축하여 업무 시스템 개발 비용과 시간을 크게 절감한 바 있다.

관련기사

비아이매트릭스가 전 세계적으로 가파르게 성장하고 있는 로우코드 시장의 흐름에 발맞추기 위해 끊임없이 기술 개발 중이며, 아직 태동기 단계인 국내 시장에서 적극적인 영업 및 마케팅으로 시장점유율 및 인지도를 높여나가고 있는 점도 TI-2 획득에 큰 도움이 됐다.

비아이매트릭스 담당자는 “최근 기업들에게 디지털 전환이 필수 과제가 되면서, 개발자 수급 문제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공공기관·일반기업들이 늘고 있다.”며, “현업 담당자 또는 초급 개발자가 고급 개발자의 도움 없이도 다양한 업무 시스템 화면을 제작할 수 있는 로우코드 개발 플랫폼으로 기업들의 업무 시스템 구축 생산성을 높이고, 더 신속하게 디지털 전환에 대응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