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픈서베이, 고객 경험 관리 서비스 '피드백' 베타 오픈

고객 소리 듣는 만족도 조사 제작·분석·공유까지...10월 정식 출시

중기/스타트업입력 :2022/07/28 10:20

소비자 데이터 플랫폼 오픈서베이가 B2B SaaS(기업용 서비스형 소프트웨어) 솔루션 ‘피드백’ 베타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28일 밝혔다.

많은 기업이 제품·서비스 구매 고객이나 임직원 등의 만족도를 조사해 경험 데이터를 기반으로 전략을 수립한다. 피드백은 이런 경험 데이터를 수집 및 분석하는 데 최적화된 기업용 고객 경험 관리 소프트웨어다.

오픈서베이는 자체 기술과 10년간의 운영 노하우를 담아 피드백을 개발, 출시했다. 피드백에서는 ▲설문 폼 제작 ▲배포 및 응답 수집 ▲데이터 분석 및 공유 ▲조사 참여 고객을 위한 보상 기능까지 올인원 서비스로 제공한다.

오픈서베이 피드백

기존의 설문 폼 서비스는 과정별로 다른 툴을 활용해야 해 번거롭고 데이터를 장기적으로 분석하기도 어려웠으나 피드백은 이를 모두 보완했다. 설문 폼을 손쉽게 만들 수 있도록 고객의 제품·서비스 이용 만족도나 추천 의향, 회사 구성원 만족도 등 조사 목적에 따른 템플릿을 마련했고, 브랜딩을 위해 다양한 컬러 테마 및 로고 삽입 기능 또한 제공한다. 데이터 분석에는 시기별 변화를 한눈에 살피도록 문항별 시계열 대시보드 기능도 도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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피드백은 베타 기간인 9월 말까지 응답 수 제한 없이 무료로 서비스한다. 무제한 피드백 수집, 응답 수집 문자 최대 1천 건 발송, 이메일 발송 등의 기능을 이용할 수 있고, 10월 정식 오픈 후에는 고객이 활용 범위에 따라 가격 플랜을 선택할 수 있다.

황희영 오픈서베이 대표는 “IT, 소비재 등 경쟁이 치열한 산업군에서는 브랜드와 기업이 꾸준히 성장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좋은 경험을 제공하는 것이 중요하다. 피드백의 데이터 수집 및 분석 솔루션이 경험 개선의 첫걸음이 될 것”이라며 “추후 알림톡, 웹사이트 임베드 등 수집 채널 확대와 오픈서베이의 오픈애널리틱스 연동 등 데이터 고급 활용 기능을 고도화해 10월경 정식 출시할 예정”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