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보티즈, '호텔페어2022'서 실내 배송로봇 전시 및 사업설명회 개최

28일부터 서울 코엑스에서 부스 운영, 29일 김병수 대표 강연 예정

홈&모바일입력 :2022/07/25 16:45

자율주행 로봇 전문기업 로보티즈가 이달 28일부터 4일간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되는 '호텔페어2022'에 참여해 자율주행 로봇을 전시하고, 특별강연과 사업설명회를 진행한다고 25일 밝혔다.

로보티즈는 이번 행사에서 호텔 딜리버리 서비스 로봇 '집개미'의 실내자율주행을 시연한다. 집개미는 객실에 필요한 물품을 적재한 후 장애물을 자율적으로 회피해 이동하는 모습, 엘리베이터 조작, 자동문 열기, 객실문 노크 등을 선보일 예정이다. 이어 로보티즈는 사업 방향을 설명한다.

행사 마지막 날인 29일에는 김병수 로보티즈 대표가 글로벌 호텔∙리조트 컨퍼런스인 '호텔서밋(Hotel Summit)'에 참여해 '로봇, 호텔 업무의 새로운 동반자'라는 주제로 강연한다. 호텔서밋은 국내 정상급 전문가를 초청해 급변하는 호텔∙리조트, 숙박 산업 트렌드와 솔루션을 공유하는 자리다. 올해는 '디지털전환'을 주제로 열린다.

로보티즈가 호텔페어2022에서 전시 및 사업설명회를 개최한다. (사진=로보티즈)

김 대표의 강연 직후 로보티즈의 사업설명회도 이어진다. 로보티즈는 호텔 딜리버리 로봇 '집개미'의 차별성을 소개하고 각 호텔의 희망 서비스와 운영 환경에 최적화된 도입 절차를 안내할 계획이다.

관련기사

로보티즈 관계자는 "이번 호텔페어2022를 통해 코로나 팬데믹 이후 높아진 비대면 서비스 수요와 호텔의 첨단 서비스 경쟁의 솔루션이 될 딜리버리 로봇 '집개미'를 소개할 수 있어 기쁘다"며 "로보티즈는 순수 국내 기술로 완성한 높은 제품력과 사후 서비스를 강점으로 호텔 서비스 로봇 공급을 늘리며 미래 로봇 호텔 컨시어지 서비스 상용화에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로보티즈는 29일 사업설명회 참석 및 로봇 도입을 희망하는 호텔에게 ‘집개미’ 운영을 위한 설치비 및 일정기간 무료 구독 서비스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