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코아, 데이터 전문가 양성 특별채용 실시

컴퓨팅입력 :2022/07/25 09:43

엔코아(대표, 이화식)가 데이터 전문가 양성을 위하여 제4기 데이터 사관생도 특별채용을 실시한다고 25일 밝혔다.

2018년 시작된 엔코아 사관생도 특별채용은 엔코아만의 독자적인 데이터 방법론을 기반으로 데이터 전문가를 양성하는 프로그램으로 이번에 제4기 채용을 실시한다.

2022년 제4기 사관생도 특별채용은 오는 7월25일부터 9월16일까지 진행된다. 지원자격은 2년이상의 IT 경력자, 데이터 아키텍트 경력자, 데이터 전문가로의 커리어 전환을 고려하는 IT 개발자, 데이터 분야 및 IT 컨설팅 경력자다.

제4기 데이터 사관생도 특별채용(이미지=엔코아)

엔코아 홈페이지의 채용공고에서 자세한 지원자격과 전형 절차를 확인할 수 있다. 최종합격자는 채용 절차를 거쳐 오는 3개월간의 사관생도 양성 프로그램에 참여하게 된다.

엔코아 사관생도는 정규직이며 데이터 구루 이화식 대표가 직강하는 3개월간의 집중 데이터 전문가 양성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프로젝트 현장에서 인정받는 데이터 전문가로 거듭날 수 있다.

교육 프로그램은 엔코아의 독자적인 데이터 방법론 기반으로 데이터의 기본인 데이터 설계에서 데이터간의 상관관계와 인사이트를 통해 데이터 분석과 활용을 수행할 수 있는 그래프DB까지 기업 데이터 관리와 활용을 위한 이론과 실습으로 구성되어 있다.

사관생도는 채용과 동시에 관련 교육 프로그램을 수료하고 엔코아의 다양한 프로젝트에서 활동하는 데이터 실무 전문가로 활동하게 된다.

관련기사

엔코아 이화식 대표는 “최근 기업의 디지털라이제이션 가속화로 데이터에 대한 관심이 폭증하며, 엔코아도 다양한 기업의 데이터 설계와 데이터 거버넌스, 데이터 운영, 데이터 분석과 활용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나, 데이터 프로젝트의 수요가 증가하면서 기존 인력만으로 대응하기 어려운 것이 현실”이라며 “이러한 비즈니스 상황에 대응하는 것은 물론 엔코아의 신규 비즈니스인 데이터 분석 활용 서비스 확대를 위하여 역량 있는 데이터 전문가가 필요하다”고 말했다.

이어서 “지난 3기까지의 사관생도 양성의 노하우와 엔코아만의 방법론으로 기업 데이터의 기본과 데이터 시스템간의 아키텍처를 이해하고 그래프DB를 활용하여 데이터 분석과 활용까지 가능한 엔지니어링 기반의 데이터 전문가를 자체적으로 양성하고자 한다”며 “전문 인재 인프라를 강화하는 것이야 말로 기업 경쟁력 제고의 기본이라는 신념이다“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