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경영과학회, 1~4일 제주서 춘계학술대회

대한산업공학회와 공동으로 열어...유영상 SK텔레콤 대표가 기조 강연

컴퓨팅입력 :2022/06/01 22:28

사단법인 한국경영과학회(회장 김종우 한양대 경영대학 교수)는 1~4일 나흘간 제주 라마다프라자호텔에서 대한산업공학회와 공동으로 '2022년 춘계공동학술대회(조직위원장 이홍주 가톨릭대 경영학과 교수)'를 온오프라인으로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학술대회는 'AI와 경영과학/산업공학을 활용한 비즈니스 가치 창출'을 주제로 550여편 논문이 발표된다. 산학연에서 1000여명의 전문가가 참석해 관련 학술연구 결과 발표 및 산학협력, 공공정책 전반에 대한 발표와 토론이 열린다.

SK텔레콤 유영상 대표가 'SK텔레콤의 AI 전환(transformation) 전략'을 주제로 기조강연을 하며, 3개의 튜토리얼 세션과 29개의 산업체 특별세션에서 다양한 최신 이론 및 응용사례에 대한 연구발표가 진행된다.

김종우 한국경영과학회 회장은 "기업이 AI와 비즈니스 분석에 관심이 많은데 이와 관련한 많은 연구발표논문이 선보인다"고 밝혔다.

한편 한국경영과학회는 1976년 설립된 과학적 경영 분야를 대표하는 학회다. 산업계 와 학계 교수, 연구자 4500여명이 회원이다. 경영과학(MS)과 운영연구(OR) 외에 빅테이터, 비즈니스 애널리틱스, 금융공학, 의료경영, 철도경영, 국방운영과학, 환경 및 에너지분야, 지식경영, 기술경영, 정보보안 등을 포괄하는 융합학문으로써 지평과 역할을 넓혀 나가고 있다.

김종우 한국경영과학회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