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넷시스템, 무신사 통합정보시스템 구축 사업 수주

컴퓨팅입력 :2022/05/31 12:20

에스넷시스템(대표 유홍준, 장병강)이 온라인 패션 플랫폼 무신사의 통합정보시스템 구축 사업을 수주했다고 31일 밝혔다.

무신사는 MZ세대를 가장 잘 아는 플랫폼으로서 기존 온라인 쇼핑의 한계를 극복했다는 평가를 받으며 지난해에는 국내 패션 플랫폼 최초로 연간 거래액 2조 시대를 열었다.

무신사는 성장 기조에 발맞춰 사업 및 조직 확장에 따른 유연성을 확보하고 경영정보를 효율적으로 운영하기 위해 통합정보시스템을 구축하고 경영관리 역량을 고도화 한다. 13개월간 진행되는 이번 사업을 통해 무신사의 프로세스 확립과 정보 혁신을 이룰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사진=에스넷시스템)

이번 사업의 구축 사업자로 선정된 에스넷시스템은 글로벌 ERP소프트웨어 기업인 SAP의 S/4HANA 클라우드 솔루션을 기반으로 ▲ERP 중심의 통합 프로세스 구축, ▲스토어 및 물류정보 통합을 통한 기준정보 관리체계 구축, ▲파트너 포털 및 업무 포털 구축을 통해 무신사의 비즈니스에 최적화된 SAP프로세스를 구현한다.

관련기사

에스넷시스템 홍성익 부사장은 "최근 플랫폼 및 클라우드 서비스 사업을 지속 확대하고 있다”며, “그동안 쌓아온 공공 및 대규모 SAP 구축 경험을 통해 쌓은 역량을 바탕으로 고객과의 협업을 통해 무신사   플랫폼 및 현장정보를 통합지원 할 수 있는 시스템을 성공적으로 구축 하겠다” 고 말했다.

에스넷시스템은 기업 네트워크∙시스템 구축과 맞춤형 솔루션을 통한 고부가가치 사업을 추진 함은 물론, 데이터센터, 클라우드, 메타버스 등으로 사업영역을 확대하고 있으며 최근 무신사를 비롯해 코빗, 쿠팡, 골프존, 두나무 등 테크기업에 ICT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